ALL ABOUT CAR

추석 연휴 주차장, 문콕에서 살아남기!

2021. 9. 1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석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 붐비는 주차장에서는 문콕에 대한 염려도 커지기 마련인데요. 많은 주차 차량 속에서도 내 차를 지킬 수 있도록 문콕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콕 사고, 왜 일어날까?

 

문콕 사고는 부주의하게 차 문을 열어 옆 차의 옆면을 콕 찍는 사고를 말하는데요. 대형마트나 편의점, 주차장에서 쉽게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문콕사고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운전자의 부주의, 배려심 부족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자동차의 크기 증가, 차량 수가 늘면서 주차공간이 부족해진 것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문콕 사고 발생 시 티가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차량 탑승 전후에 스크래치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스크래치가 언제 어디서 발생했는지 알아야 정확한 사고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문콕사고를 방지하는 방법

1. 여유 있는 공간 확보하기

 

문콕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유 있는 주차공간 확보를 하는 게 우선입니다. 기둥이나 벽을 찾아 붙여 주차하면 보다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 동승자가 있을 때는 주차 공간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하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르게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문콕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에 대각선으로 주차가 되어있거나, 한쪽 라인에 붙어서 주차 한 차들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문콕 사고를 하기도, 당하기도 쉽습니다. 주차 시 사이드미러를 접어주는 것도 문콕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2.  관리가 잘 된 차 옆에 주차하기

 

여유로운 주차 공간 확보가 어려운 경우라면, 깨끗하게 관리된 차 옆에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아끼고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본인 차에 흠집이 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조심히 문을 열고 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차를 함부로 다루는 경우, 다른 차에 흠집이 가는 것에도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죠?

 

 

3. 문콕 예방 제품 활용하기

 

도어가드 및 카가드 부착하기

도어가드는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 문에 붙이는 기구입니다. 요즘엔 다양한 형태의 도어가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단순 사각 형태부터 몰딩 형태, 그리고 가해와 피해를 동시에 방지해주는 확장 형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어 엣지 필름은 도어가드와 달리 필름으로 제작되어 부착 후에도 크게 티가 나지 않는 제품으로, 차량에 도어가드를 부착하는 걸 꺼리는 운전자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 활용하기

이렇게 열심히 방지했는데도, 어느새 문콕으로 인한 작은 흠집이 발생했다면? 그래도 방법은 있습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로 제거해보세요. 약간의 힘을 주어 스크래치와 직각 방향으로 겹치듯이 상하로 반복해서 작업해주면 스크래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특수 광택 연마제가 함유되어 샴푸로는 제거되지 않는 도장면의 스크래치, 흠집, 페인트자국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문콕사고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콕 방지 방법 잘 확인하시고 추석 붐비는 주차장에서도, 소중한 내 차 잘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