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러브마이카어워즈

고급 자동차왁스,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 리뷰

2012. 2. 28. 22:42

다양한 자동차용품을 판매하는 불스원에서 고급 차량용 왁스, 퍼스트 클래스 왁스(First Class Wax)가 출시되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왁스(First Class Wax)라는 100% 브라질산 1등급 천연 카르나우바 왁스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왕 똑같은 시간에 세차를 해야 한다면 좋은 제품으로 오랜 기간 차량에 광택은 물론 외장을 보호해 줄수있는

좋은 차량용 왁스를 쓰는게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하기에 차량용 왁스 만큼은 좋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올해 구입한지 15년된 제 오랜된 자동차입니다. 

오래전 회사에 처음 입사할 때 그 당시 천만원이라는 거금을 할부로 구매한 녀석 이었는데 벌써 15년이 지났군요.

 

하지만 자동차나 사람이나 관리하기 나름 아니겠어요.

저도 몸과 체력 만큼은 20대 못지 않듯이 제 차도 오래됐지만 연식대비 그렇게 낡아 보이지는 않죠?


차량을 신경써서 관리하지는 않지만 2~3개월에 한번씩은 세차와 왁스로 코팅을 해줘서 그런지 녹이 난곳은 한군데도 없습니다.
세차 후 차량용 왁스만 발라줘도 광택도 오래가고 차량 외관도 보호되는 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지금까지 세차장이나 물세차를 이용한 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세차장 사장님이 절 싫어하겠어요.


저같은 경우 자동차를 자주 이용하지 않고 차량을 사용하고 틈이 날 때 세차를 하기에

간편하고 빠르게 세차와 고품질의 왁스코팅을 할 수 있는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는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는 100% 브라질산 1등급 카르나우바1 성분의 고급 왁스이기 때문이죠.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를 개봉하면 사용 후에도 왁스의 변질을 막기 위한 2중으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100% 카르나우바 왁스 코팅작업용 고급 스폰지도 별도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매번 세차할 때 마다 발견하는 차량의 스크래치.... 이코루 내마음의 스크래치 
이번엔 제대로 차량 도장 깊숙하게 푹 파였네요.


일단 같은 색상의 차량용 카페인트로 도장이 파인 곳에 도포해줍니다.
그 후에 차량용 왁스로 다시 코팅을 해주면 표가 훨씬 덜 나더라구요.

 

대충 세차를 한 뒤에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로 차량에 코팅하기 전에 세차와 코팅 시간이 얼마정도 걸리는지 체크해 보았어요.

사실 셀프세차를 할때 오랜 시간 세차를 하게되면 체력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빠르게 작업할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거든요

 퍼스트 클래스 왁스 전용 스폰지에 살짝 카르나우바 왁스를 묻혀 차량에 둥글게~둥글게 도포를 시작합니다.

전에 사용하던 차량용 왁스와 확연히 비교될 정도로 퍼스트 클래스 왁스는 상당히 부드럽게 잘 묻혀집니다.
또하나 이 제품의 장점은 세차광택 작업중에 은은히 향이 기존의 화학적인 냄새가 나던 왁스와 확실히 비교가 되는군요.

 

100% 브라질산 천연 카르나우바 성분의 향인지 천연향을 첨가한지는 모르겠으나
왁스코팅을 하는 동안 은은한 천연향으로 세차하는 동안이 즐겁습니다.

100% 부드럽게 차량표면에 잘 도포되니 10분정도에 퍼스트 클래식 왁스 도포가 끝났습니다.
이 정도로 빠르게 세차할수 있다면 자주 세차와 광택작업을 해도 부담없을 것 같네요.

차량 표면에 둥굴게 카르나우바 성분의 왁스가 도포된게 보이시죠?

성질급한 성격에 빼먹은 곳 없이 고루고루 카르나우바 왁스가 잘 도포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하지 않고 한 두번만 둥글게 칠해줬는데도 골고루 차량표면에 왁스가 잘 도포가 되었습니다.

그냥 간단히 뿌리는 왁스나 딱딱한 코팅왁스와는 작업속도나 코팅상태가 비교됩니다. 

차량에 한번 사용하고 나서 얼만큼 사용되었나 체크를 해보니퍼스트 클래스 왁스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제가 대충 꼼꼼하게 작업하지는 않았지만 아껴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사용량을 보니 오랫동안 사용할 것 같네요. 경제적!

사진으로 광택등을 비교해 보기 위해 차량 본네트 반만 닦아 봤어요.
퍼스트 클래스 왁스가 도포되어 있는 곳을 마른 천으로 닦아내니 은은한 광이 나기 시작합니다. 잔기스도 덜 보이구요.

제대로된 광택을 위해선 마구마구 닦아줘야 하지만 제가 워낙 급한 성격이라 꼼꼼하게 하지 않아도 광택은 나더군요.


그리고 대박 긁힌 차량의 상처는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로 작업을 하고 나니 기스 난 부분이 눈에 잘 띄지 않네요.

왁스로 차량을 코팅을 하고나면 아무래도 기스도 어느정도 감춰지지만 왁스코팅으로 기스도 어느정도 예방되는 것 같아요.

 

 퍼스트클래스왁스를 이용한 차량 세차와 차량왁스 코팅시간이 대략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직접 세차를 하니 운동도 되고 차가 깨끗해지니 기분도 상쾌해지는군요.
그리고 세차비용도 절감 할 수 있으니 !

왁스코팅으로 깨끗해진 차를 이끌고 상쾌한 마음으로 집으로 가는 길에 차량 사진을 찍어봤어요.

15년된 오래된 차량이지만 왁스코팅으로 광택만은 요즘 나온 차 못지 않죠?

광택으로 차량표면에 주변의 불빛들이 반사되는게 아직 폐차할때는 되지 않았다고 제게 말해주는 것 같아요.

 불스원100% 브라질산 1등급 카르나우바 성분퍼스트 클래스 왁스!

똑같은 시간에 하는 차량왁스라면 오랜 기간동안 차량의 광택을 유지할수 있고 보호해주는 고품질왁스가 합리적이지 않을까요?

 

동영상으로 보는 광택을 위한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작업 모습입니다.

(급한 성격인지라 자동차 왁스를 미친듯이 바르는군요.ㅋㅋㅋ)

 

사람도 평상시에 관리를 잘해줘야 좋은 몸매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수 있듯이

차량 또한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잘해줘야 좋은 상태로 오랫동안 잘 탈수있겠지요.

직접 세차를 하면 운동도 되고 차량도 깨끗해지고 좋잖아요. 올 봄이 지나기전 셀프 세차 어떠세요?

 

고급 자동차왁스,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왁스 리뷰

 

불스원 홈페이지 : www.bullsone.com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