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내 차에 맞는 차종별 와이퍼 사이즈 확인 및 교체방법

2021. 2. 1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와이퍼에서 삐그덕 소리가 나서 교체를 하려고 봤더니, 와이퍼 종류도 너무 많고 사이즈 선택부터 교체방법까지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셀프로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한 와이퍼의 교체시기 및 교체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와이퍼 교체, 언제 해야 할까?

자동차 소모품 중 하나인 와이퍼는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교체하기를 권장합니다. 주로 와이퍼 고무날의 노후화로 유리면이 잘 닦이지 않고 소음이 발생하거나, 닦아도 빗물 자국이 남는데요. 이때는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만약 와이퍼 교체 예정이라면 불스원의 베스트셀러인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추천합니다.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4개 관절 구조의 메탈 프레임으로 유리면에 강하게 밀착되어 닦임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날씨에도 문제없는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의 특수 실리콘 고무를 적용하여 뛰어난 내구성과 기존 발수 와이퍼 대비 4배 이상 높은 발수 코팅 지속성을 보여줍니다.

 

 

 

와이퍼 사이즈 확인 후 구매하자!

와이퍼 구매 전 확인할 사항은 차량마다 다른 와이퍼 사이즈입니다. 사이즈는 제품 뒷면이나 제조사 홈페이지에 있는 와이퍼 조견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와이퍼 조견표에서 차량 이름을 찾고 운전석/조수석/후면 사이즈를 확인 후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차종이 현대자동차의 올뉴아반떼 CN7이라면 운전석용 600mm과 조수석용 450mm를 함께 구매하면 됩니다. 수입차 등 조견표에 기재되지 않은 차종은 제조사에 문의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 조견표 ▼

구매한 와이퍼, 셀프 교체해보자!

 

조견표를 보고 차종에 맞는 와이퍼를 구매했다면 이제 셀프 교체를 해 볼 차례입니다. 영상을 통해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비롯한 불스원 하이브리드 와이퍼의 교체 방법을 알아봅시다. 사용 중인 와이퍼가 일반 와이퍼라면 탈거 작업 시, 2번 과정의 와이퍼 캡을 여는 부분만 생략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1  유리 파손 방지를 위하여 수건을 유리면 위에 비치한다

 2  와이퍼 암을 세운 뒤, 와이퍼 캡을 열고 클립을 누르면서 분리한다

 3  새 와이퍼의 캡을 연 뒤, 와이퍼 블레이드에 기울여서 삽입한다

 4  갈고리 모양의 훅에 걸어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잡아당겨준다

 5  와이퍼 캡을 닫고 고무 커버를 제거한 뒤, 암대를 원위치한다

 

 

오늘은 와이퍼 교체시기와 교체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와이퍼 교체시기가 되었는데 방치하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소음 등 이상 증후가 발생하면 즉시 교체하여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