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와이퍼와 워셔액 점검하고, 혹한기 안전운전하세요!

2020. 12. 1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부쩍 추워진 겨울 추위로 인해 자동차 와이퍼 고무날이 변형되거나 워셔액이 얼어붙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면 안전 주행에 위협이 되므로 올바르게 대처하고 예방해야 합니다. 오늘 불스원에서는 겨울철 운전자의 선명한 시야 확보를 위해 꼭 점검해야 하는 와이퍼와 워셔액의 올바른 관리법과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겨울철 와이퍼를 괴롭히는 방해꾼은?

 

겨울철 장시간 외부 주차를 할 경우, 와이퍼가 유리면에 얼어붙을 수 있습니다. 이때 와이퍼를 무작정 떼면 와이퍼의 고무날이 손상되거나 유리면에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부 주차 시에는 와이퍼를 세워 놓거나, 와이퍼와 유리면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두는 게 좋습니다. 만일 이미 와이퍼가 유리면에 들러붙었다면 시동을 걸고 충분히 예열해줘야 합니다. 그다음 히터를 틀어 유리면을 녹인 후, 와이퍼를 작동시켜 주세요!

 

 

 

한편 폭설 등의 추위로 인해 와이퍼의 고무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리면에 눈이 쌓인 상태로 와이퍼를 작동하면, 눈과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 때문에 유리면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악천후 상황에서 운전자가 선명한 시야 확보를 하기 위해서는 와이퍼 점검은 필수이며, 계절별 특성에 맞는 와이퍼를 사용해야 합니다. 겨울철 영하의 기온에서는 내구성이 강한 와이퍼로 혹한기를 대비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불스원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를 추천합니다.

 

 

혹한기 완벽대비,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

 

불스원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여름철 폭염, 겨울철 혹한기 등 극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닦임성을 자랑하는데요. 바로 불스원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의 특수 실리콘 고무가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탈 하이브리드 관절구조로 강력한 밀착력과 안정적 닦임성을 자랑하는데요. 반복 발수코팅 효과도 겸하고 있어 눈과 겨울비가 오는 날에도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장착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와이퍼와 환상의 짝꿍, 워셔액 점검도 함께!

 

한파로 인해 워셔액 탱크와 호스가 얼어붙어 워셔액이 분사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 상태로 와이퍼를 작동하면 자동차 유리면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사전 점검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겨울철 영하의 추위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는점이 낮은 에탄올 워셔액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때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 제품을 추천합니다.

 

 

영하의 기온에서도 걱정 없이!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어는 점이 영하 25도로 한 겨울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발수 효과로 겨울비와 눈이 내려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주며, 유리면에 생긴 성에, 찌든 얼룩, 벌레 자국, 나무 수액 등 오염물을 강력하게 세정해 줍니다. 성분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식물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를 사용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파, 폭설 등 겨울철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는 운전자와 자동차 모두를 곤혹스럽게 만드는데요. 번거롭지만 평소보다 더 꼼꼼한 차량관리와 점검을 통해 혹한기를 대비해야 합니다. 이번 겨울도 불스원과 함께 현명하게 차량관리하고, 안전주행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