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부동액 점검은 기본! 자동차 엔진관리 겨울 필수품 TOP3

2020. 12. 15. 07:00

냉각수 부동액 엔진룸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에는 엔진에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기온이 뚝 떨어지기 때문에 엔진과 관련된 부품이 얼거나, 연료 내 수분이 생기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현상들은 시동불량, 차량 부품 부식 등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는 불스원의 엔진케어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

부동액 부동액교환 부동액희석


냉각수는 엔진이 과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엔진을 식혀주는 역할을 하고, 부동액은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도와주는 첨가제 역할을 합니다. 냉각수가 얼면 엔진이 과열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부동액 첨가 및 주입이 필수입니다.


불스원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고순도 정제수와 불스원 부동액이 50:50 비율로 희석된 4계절용 다목적 부동액입니다. 이미 비율에 맞추어 희석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물(냉각수)을 섞지 않고 바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가 함유되어 녹과 부식을 방지하며, 알루미늄 라디에이터를 보호합니다.


불스원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 주입 전에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첫 번째, 냉각수의 누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냉각수의 온도를 감지하는 서모스탯(Thermostat), 그리고 라디에이터 캡 등 낡은 부품이나 고장 난 부분은 수리하거나 교환해야 합니다. 두 번째, 기존 사용 중인 부동액과 색상이 녹색이 아닐 경우, 전문가와 상담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2. 연료 수분 제거!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수분제거제 불스원샷


겨울철 결로현상이 생기듯 차량에도 내외부 온도 차에 의해 연료탱크 내 수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연료에 수분이 섞이게 되면 연료 펌프 및 인젝터 부품 등이 손상되어 엔진 연료라인에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런 현상을 해결,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분제거제 주입이 필요합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하여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시키는 연료첨가제입니다. 수분의 어는점을 낮추고, 기름과 친화력을 갖도록 하여 물이 얼지 않고 연료에 완전히 용해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수분에 의한 연료라인의 동결, 부식을 방지해주고 인젝터 및 연료펌프 고장을 예방해줍니다. 또한 윤활성 향상제가 첨가되어 엔진 마모까지 예방해줍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휘발유용과 경유용이 따로 있으며, 각각의 엔진에 맞게 성분이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휘발유(가솔린): 청정분산제 함유로 엔진 때 생성 예방

✔ 경유(디젤): 세탄부스터 함유로 겨울철 시동성 향상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연료 주입구에 주입해주면 되는데요. 수분제거제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우거나, 주유 후에 수분제거제를 주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한 번씩, 혹은 주행거리 3,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디젤 시동불량 예방! 불스원샷 동결방지제

불스원샷 동결방지제 디젤 시동불량


디젤 자동차는 겨울에 시동불량이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그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왁싱현상인데요. 왁싱현상이란 기온이 내려가며 연료 속에 들어 있는 파라핀 입자들이 서로 엉겨 붙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왁싱현상을 예방하려면 동결방지제 사용이 필요합니다.


불스원샷 동결방지제는 디젤 차량용 연료첨가제로, 겨울철 영하 31도까지 왁싱현상을 방지합니다. 그래서 겨울철 시동불량을 예방하고, 직분사 CRDi(커먼레일 인젝터) 디젤 엔진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있어 저온에서의 시동성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젤 차량의 승차감을 개선하고, 소음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스원샷 동결방지제는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와 마찬가지로 연료 주입구에 주입하면 됩니다. 다만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주입 후 바로 넣기보다는 일정한 텀을 두고 넣어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겨울철에 미리 사용하면 좋은 불스원 엔진케어 제품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오늘 소개한 제품들을 사용하여 문제를 예방하고 안전운전합시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