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뿌리면 눈길 운전도 OK! 스프레이 체인 효과 진짜일까?

2020. 12. 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일년 중 눈이 가장 많이 온다는 대설입니다. 올해는 아직 많은 눈이 내리지 않았지만,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눈이 많이 올 때 운전자가 가장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미끄러운 노면입니다. 폭설이 내렸거나 빙판길을 만났는데 스노우 체인이 없거나,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라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스프레이 체인이 있다면 어떨까요?

 

 

스프레이 체인이 겨울 필수템인 이유


겨울철 운전자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눈길 안전운전! 그러나 강원 산간 지방처럼 폭설이 자주 내리는 지역을 제외한다면, 비싼 스노우 체인을 챙기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하자니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요. 이런저런 이유로 아무 준비가 안 되어 있을 때, 폭설을 만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비용과 보관에 부담이 없는 스프레이 체인으로 응급처치해보면 어떨까요?

 


스프레이 체인 작용 원리 알아보기


눈길 운전 시,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체인은 어떻게 미끄럼을 방지하는 것일까요? 스프레이 체인은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물질을 타이어에 분사함으로써 타이어의 마찰계수를 높여 겨울철 눈이 쌓인 도로나 빙판길에서 자동차의 미끄럼을 줄여줍니다. , 일반 타이어에 스프레이 체인을 뿌리면 스노우 타이어처럼 마찰계수가 향상됩니다.

 


겨울 안전운전을 책임지는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체인!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 2019년 특허 등록받은 고성능 제품인데요. 타이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고성능 특수폴리머 코팅으로 타이어 부착력을 높였으며, 유해성분인 톨루엔이 무첨가되어 안전합니다. 노면에 대한 접지력 및 마찰력을 증대시키는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 한 번 사용 시, 40km 주행까지 효과가 더 지속되어 더욱 유용합니다.

 


스프레이 체인, 무조건 이렇게 사용하자!


  사용하기 전에 용기를 잘 흔들어 주세요.

 2  바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3  스프레이체인 사용 후 반드시 3~5분 후에 운행하세요.

 4  핸들을 좌우로 가볍게 돌린 후 서서히 출발해주세요.

 5  스프레이 체인 사용 후 반드시 2~3초간 뒤집어서 눌러주세요.(노즐 막힘 방지)


불스원 꿀TIP

- 구동바퀴(일반 승용차의 경우 대부분 앞바퀴)에 많이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뿌릴 때는 1자가 아닌 S자로 고루고루 분사하세요.



 

스프레이 체인 Q&A


스프레이 체인을 도장면까지 뿌려버렸습니다. 어떻게 지울 수 있나요?

스프레이 체인은 나무송진 성분으로 일반 세제로는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이때 불스원 스티커&타르크리너를 사용하여 제거하시면 안전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경화가 심하게 되어 스티커&타르크리너로 제거가 안될 경우, 알칼리계 세정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칼리계 세정제를 분사한 후 잠시 두었다가 닦아내는 작업을 반복하는 것인데요. 그러나 알칼리계 세정제를 사용하고, 제대로 닦아내지 않을 경우 도장면 변색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스프레이 체인을 스노우 체인 대신 사용해도 되는 것인가요?

스프레이 체인은 갑작스럽게 눈이 오거나,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임시 방편용으로 효과적인 제품입니다.(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 기준, 1회 사용 시 40km까지 효과 지속) 만약 눈이 많이 오거나 장시간 운전을 한다면 스노우 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미리 준비하지 않는 다면 한 순간에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올겨울은 스프레이 체인과 함께 꼭 안전운전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