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추운 겨울 셀프세차 어떻게? 물없이 세차 꿀팁

2020. 11. 18. 07:00

겨울세차 폭설


겨울이 찾아오면 활동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혹시 춥다는 이유로 세차를 게을리하고 계시진 않으셨나요? 겨울철은 미세먼지, 눈, 염화칼슘 등으로 차량이 오염되기 쉬운데요. 오늘은 겨울철 셀프 세차 방법과 불스원 간편 세차용품으로 쉽고 빠르게 셀프세차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겨울에도 세차를 해야하는 이유

겨울미세먼지 세차 차량미세먼지


겨울철 차가 유독 더러워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겨울에는 난방사용량이 늘어나,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는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집니다. 미세먼지에는 중금속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도장면에 미세한 흠집을 내거나 부식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성에나 눈과 엉겨 붙어 차량 오염을 심화시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주기적인 세차가 필요합니다.



겨울 셀프 세차, 어떻게 해야 할까?

겨울셀프세차 물기제거


✔ 되도록 영상 기온인 낮에 시행하자!

겨울에는 해가 떠있는 낮을 제외하면 거의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기 때문에 세차 중에 차가 얼어붙을 수 있습니다. 도장면이 얼어붙으면 닦다가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해가 떠 있는 날 낮에 세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차 전, 차량 히터를 틀어 예열하자!

주차되어있던 차를 세차하기 전, 시동을 켜고 차량 히터를 틀어 예열해두면 차에 얼어붙은 눈과 성에 등이 녹아내려서 수월하게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 미온수로 세차하고, 물 세차 후에는 충분히 건조하자!

차가 얼어있을 경우, 갑자기 뜨거운 물을 뿌리면 차량 유리가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차 후 세차타월 등으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여야 차량 동결 및 부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차장을 가기 어렵다면? 물없이 세차 하자!

물없이세차 워터리스세차 물세차


겨울 셀프 세차, 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막상 세차장에 방문하려고 하니 어려운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특히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물이 얼어버리고 손까지 시려워서 하기 꺼려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는 장시간 세차보다는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물 없이 간편하게 세차할 수 있는 셀프세차용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뿌리고 닦으면 끝!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

세차용품 물없이세차 간편세차 셀프세차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는 세차와 동시에 왁스, 광택, 코팅, 발수효과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 없이 사용 가능한(워터리스) 제품이기 때문에 세차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없어 편리합니다. 또한 도장면, 휠, 유리 등 자동차의 모든 부위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세차용품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세정이 필요한 부분에 뿌리고, 마른 타월로 문지른 뒤 닦아내면 됩니다.





뽑아서 닦으면 끝! 불스원 세차&왁스티슈

세차티슈 세차용품 왁스티슈 불스원


불스원 세차&왁스티슈는 이름 그대로 세차와 광택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고급재질원단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티슈형 제품으로 간단하게 차량 도장면을 세정하고 광택을 복원해줍니다. 자동세차 후 남은 잔 얼룩 제거나 광택재생에 탁월하며, UV 차단제 함유로 차량 변색까지 방지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티슈를 뽑아서 도장면을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추운 겨울철에도 주기적인 세차는 필수입니다. 날씨가 추워서 어려우시다면 물 없이도 가능한 불스원 간편 세차용품으로 쉽고 빠르게 셀프세차 해보시면 어떨까요?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이니 실내 세차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