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가을 타는 자동차 타이어, 제대로 세차하는 법

2020. 10. 23. 07:00

낙엽 은행나무 타이어 가을세차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에서 가장 쉽게 오염이 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가을철에는 도로에 떨어진 은행이나 낙엽들 때문에 더 쉽게 오염이 되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오염물들을 그대로 내버려 두면 타이어의 노화 및 손상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평소 소홀히 하게 되는 자동차 타이어 세차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휠&타이어를 한 번에 세차하고 싶다면?

타이어세차 휠세척 타이어


세차용품을 구매하려고 보면, 휠 세정제와 타이어 세정제가 구분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따로 구매하기가 부담된다면 불스원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를 추천합니다휠&타이어 간편크리너는 휠에 사용해도 안전한 특수 세정성분이 배합되어 휠과 타이어를 동시에 깨끗하고 손상 없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알루미늄 휠과 크롬 휠 등 모든 순정 휠에 사용 가능하며, 보습 성분까지 더해져서 타이어의 경화 및 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휠&타이어 간편크리너 사용방법>

1. 흙이나 커다란 오염물을 미리 제거합니다.

2. 불스원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를 충분히 흔든 후, 휠과 타이어 표면에 고르게 분사합니다.

3. 표면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휠에 찌든 철분을 제거하고 싶다면?

타이어철분 녹슨타이어 철분제거


자동차 휠에는 주행 중 브레이크 분진으로 인한 철분이 필연적으로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철분이 휠에 쌓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휠 표면이 거칠어지고, 심한 경우 철분이 부식되어 녹이 슬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오염은 일반 세정제로는 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철분 제거제 성분이 있는 휠 크리너를 사용해야 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는 pH 중성으로 모든 알로이 휠(알루미늄 휠)에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휠 크리너입니다. 제품을 휠에 분사하면 철분이 반응하여 보라색으로 점차 변하고, 제거되는 것을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도가 증가된 증점타입의 세정제로 쉽게 흘러내리지 않고 서서히 철분 및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새 타이어 처럼 반짝거리는 타이어를 원한다면?

타이어광택 타이어관리


세차 후 자동차 도장면은 반짝반짝한데 타이어만 메말라보이는 경우, 타이어 광택제로 마무리하면 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은 합성 폴리머 성분이 타이어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새 타이어처럼 반짝거리게 해주는 광택제입니다. 형성된 코팅막은 한 번의 시공으로 최대 6주간 지속되며, 타이어의 갈변 및 노화를 방지해주는데요. 타이어 세척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광택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휠과 타이어, 제대로 세차하는 방법

세차 세차장 셀프세차


STEP 1. 자동차 열 식히기

주행 후 바로 세차는 금물이며 어느 정도 열을 식힌 후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받아 뜨거운 상태인 휠에 찬물을 뿌리면, 온도 차로 인해 휠 및 브레이크 디스크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다림이 지루하다면 열이 식을 동안 실내 세차를 먼저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STEP 2. 휠 철분 제거

휠에 불스원 크리스탈 휠 크리너를 골고루 분사하고, 내용물이 철분과 반응하여 보라색으로 변하면 고압수로 세척합니다. 고압수로 세척하기 전에 브러쉬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숨은 철분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STEP 3. 휠&타이어 세척

불스원 휠&타이어 간편크리너를 휠과 타이어에 골고루 분사하고, 오염물들이 흘러내리면 고압수로 세척합니다. 찌든때는 고압수로 씻어내기 전에 전용 브러쉬로 닦아주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 TIP. 내용물이 묻은 표면이 마르기 전에 씻어내야 하기 때문에 4개의 타이어를 한꺼번에 세차하기보다는 1개씩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후에는 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STEP 4. 타이어 광택제로 마무리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을 동봉 된 전용 스펀지에 묻혀서 내용물을 타이어에 골고루 펴 발라주고, 충분히 건조시키면 타이어 광택 시공 끝입니다!



자동차 타이어는 사람들이 신고 다니는 구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두를 신기 전에 구두약으로 닦듯이, 이제 타이어도 주기적으로 세차하고 관리해보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