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카샴푸, 알고 쓰자! 카샴푸의 종류와 사용법

2020. 10. 6. 07:00

셀프세차 세차 카샴푸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여 셀프세차를 하려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셀프세차용품 중에서도 기본적으로 구비해둬야 하는 카샴푸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고 사용법도 다양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때 카샴푸 종류와 사용법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종류별로 다른 카샴푸 사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샴푸의 역할과 종류


카샴푸 세차 시 사용하는 차량전용 세제이며, 일반세제와 다른 점은 차량 도장면 보호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셀프세차장에 가보신 분이라면 스노우폼도 보셨을 텐데요. 카샴푸와 스노우폼의 차이, 혹시 알고 계시나요? 둘은 세차용품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역할이 다릅니다. 스노우폼은 점착력 있는 거품을 통하여 차에 붙은 오염물들을 불리고, 바닥으로 떨어뜨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카샴푸를 통한 본세차 전 프리워시 과정에서 사용합니다. 스노우폼으로 프리워시를 먼저 해주면 스크래치가 발생할 위험도 줄어들고, 카샴푸로 본격적으로 미트질을 할 때 남은 오염물을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카샴푸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성분에 따라서 분류할 수도 있지만 오늘은 사용법에 따라서 카샴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기본 카샴푸, 2)뿌려서 바로 사용하는 카샴푸, 3)물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카샴푸로 나눌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봅시다.



1.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기본 카샴푸

세차버킷 버킷 버킷세차 셀프세차


희석 방식의 카샴푸는 가장 기본적인 카샴푸인데요. 주로 버킷에 물을 담고 카샴푸를 소량 희석하여 사용합니다. 이때 세차 버킷이 따로 있다면 좋겠죠? 불스원 다용도 버킷은 세차버킷, 용품정리함, 간이 의자대용 까지 되는 제품입니다. 그릿가드라고 불리는 여과기도 포함되어 있어 모래나 이물질이 부유되는 것을 방지해 주기도 합니다. 




카샴푸 희석 거품세차 크리스탈버블세차샴푸


1. 버킷에 물 6L를 붓고, 불스원 크리스탈 버블 세차샴푸 30ml(뚜컹 1컵)와 잘 희석시킵니다.

2. 세차용 스펀지나 워시 미트에 희석된 카샴푸를 묻혀 골고루 닦아줍니다.

3. 고압수로 거품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4. 세차타월로 물기를 닦아서 마무리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버블 세차샴푸 비이온 계면활성제로 개발된 pH 중성 카샴푸로 도장면 손상 없이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도장면, 범퍼, 유리, 타이어, 매트 세정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희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제품 한 통으로 240L의 세차 용액을 만들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며 반짝이는 광택 효과까지 줍니다. 폼 건으로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폼 건으로 뿌리면 더 수월한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2. 거품을 직접 뿌리는 스프레이형 카샴푸

스프레이 카샴푸 거품카샴푸 셀프세차


스프레이형 카샴푸는 거품 분사로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한 카샴푸입니다. 버킷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여 셀프세차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인데요.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를 통해 사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제품 사용 전, 차에 물을 충분히 뿌려줍니다.

2.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를 차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3. 세차용 스펀지나 워시미트를 이용해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4. 고압수로 거품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5. 세차타월로 물기를 닦아서 마무리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는 풍부한 거품을 통해 자동차 도장면에 묻은 오염물을 깔끔하게 씻어내면서, 코팅면을 상처 내지 않고 세정해주는 제품입니다. 또한 거품세차 후 물 세척 시, 거품 제거도 수월하여 세차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범위는 자동차 도장면, 범퍼, 유리, 타이어 세정입니다. 요철 구조로 오염제거를 효과적으로 해주는 퍼펙트 3중 세차 스펀지를 함께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3. 물 없이 사용 가능한 카샴푸

물없이세차 카샴푸 셀프세차 자동차세차용품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는 세차장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샴푸입니다. 차가 부분적으로 더러워졌을 때 셀프세차하기 편리하겠죠. 사용법은 제품 이름처럼 간편합니다. 마른 타월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만 준비해주세요.


1. 세정이 필요한 부분에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를 뿌려줍니다.

2. 마른 타월로 문지른 뒤, 닦아냅니다.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는 도장층과 이물질을 분리시키는 원리로 한 번 세차 후 왁스, 광택, 코팅, 발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도장면, 휠, 유리 등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상쾌한 향까지 더해져 세차의 즐거움과 만족도를 향상시켜주는 자동차 세차용품입니다. 흡수력이 뛰어난 다용도타월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3종류의 카샴푸를 살펴보았는데요. 세차의 목적과 시간적 여유, 장소에 따라서 적절하게 사용해보세요. 긴 장마를 이겨낸 자동차도 목욕재계가 필요할 때입니다. 그럼 즐거운 세차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