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샷 효과

불스원샷 효과가 있을까? 디젤 엔진 세정력 테스트로 직접 확인하라!

2020. 5. 28. 07:00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샷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하게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탁월한 엔진관리 제품입니다. 하지만 불스원샷을 믿고 사용하는 분들만큼, 불스원샷 효과에 대해 의구심을 가진 분들도 많은데요. 불스원샷 사용 시 엔진 때가 정말로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없고, 운전자마다 느끼는 효과의 정도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그래서 불스원에서는 엔진 내시경 카메라를 통해 직접 엔진 때가 쌓인 내부를 확인한 후, 불스원샷 주입 이후에 세정되는 모습을 촬영했는데요. 이를 통해 불스원샷의 진짜 효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왔습니다.

 

그런데 불스원샷 엔진 내시경 테스트는 특성상 가솔린 엔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디젤 엔진에도 동일한 효과가 있을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는데요. 불스원에서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불스원샷 CRDi 인젝터 세정력 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불스원샷 효과, 디젤 엔진 속을 직접 눈으로 보자!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불스원샷 CRDi 인젝터 세정력 테스트>를 위해 준비한 차량은 주행거리 12km가 넘는 디젤 엔진 SUV였습니다. 이 차량에 불스원샷 프로 경유용을 사용한 후, 정말로 효과가 있었는지 두 가지 실험을 통해 증명했는데요. 실험의 비교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BASE : 불스원샷을 주입하지 않은 상태

1-TANK CLEAN UP (이하 1T) : 불스원샷 1개를 주입하고 연료를 다 사용할 때까지 주행

3-TANK CLEAN UP (이하 3T) : 불스원샷 1개 주입 후 연료를 다 사용할 때까지 주행 총 3번 반복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실험차량>

모델 : 쏘렌토 GLS

연식 : 2011년식

주행거리 : 126,151km

엔진 : L4 R2.0 CRDi

<실험조건>

사용제품불스원샷 프로

주행거리:  2,400km

주행기간2020.3.19~2020.4.19



실험에 사용한 디젤 인젝터 및 주사전자현미경 촬영 장면


디젤 엔진은 구조상 인젝터의 세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인젝터를 분해하여 불스원샷 효과를 테스트 했습니다. 그럼 두가지 실험 결과를 확인해볼까요?

 

 

첫번째 실험. 디젤 인젝터 세정력 테스트


첫번째 실험은 실험 비교 조건을 완료한 실험차량의 디젤 인젝터 노즐을 SEM(주사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하여 엔진 때 제거 여부를 확인하는 실험입니다. 현미경 촬영 결과, 불스원샷을 주입한 디젤 인젝터의 엔진 때가 제거된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처럼 디젤 인젝터 홀 3개를 각각 촬영한 결과를 통해서도 불스원샷의 엔진 때 세정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T의 경우 인젝터 홀 내부 세정이 우수하고, 팁 주변부가 일부 세정이 되었으며, 3T의 경우 인젝터 홀과 팁 주변부가 전반적으로 세정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불스원샷을 주입했을 시 디젤 엔진의 엔진 때가 확실하게 세정된 것입니다.

 

 

두번째 실험. 디젤 인젝터 연료 분사량 테스트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Common Rail Direct Injector tester

 

두번째 실험은 실험 비교 조건을 완료한 실험차량의 디젤 인젝터를 유량 측정 장비에 장착한 뒤, 20초간 압력조건에 따른 연료 분사량을 측정하는 실험입니다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디젤 인젝터에 연료를 투입한 후 연료 분사량(Injection)과 연료 회수량(Return)을 측정한 결과, 불스원샷을 주입한 엔진 인젝터의 연료 분사량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마찬가지로 연료 회수량도 더 적은 양이 회수되었습니다. 1T 이후에는 유량이 현저하게 개선이 되었으나, 3T의 경우에는 1T과 유사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즉 출력 복원력은 불스원샷 1회 사용으로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불스원샷효과


차량관리는 복잡하고 어렵다’, ‘초보는 혼자서 차량관리하기 쉽지 않다라는 생각에 내 차 관리에 소홀한 분들이 있나요? 하지만 생각보다 차량관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작은 습관만으로도 소중한 자동차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엔진 때를 세정하는 불스원샷으로 차량관리를 실천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