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워셔액 제대로 고르려면? 세 가지만 기억하자!

2020. 4. 14. 07:00

자동차 워셔액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꽃가루나 미세먼지 등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같은 시즌에는 더러워진 차유리에 워셔액을 사용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워셔액이 부족하지 않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미리 보충해 합니다. 워셔액은 시야 확보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모품인 만큼, 제대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제대로된 자동차 워셔액 고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셔액, 제대로 고르려면 세 가지를 기억하라!

불스원 워셔액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워셔액은 모두 에탄올 워셔액입니다. 정부에서 맹독성 물질이 포함된 메탄올 워셔액의 제조 및 판매, 사용을 전면 금지했기 때문이죠. 메탄올 워셔액과 달리 에탄올 워셔액은 인체 유해성이 낮아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같은 에탄올 워셔액이더라도 워셔액의 성분, 발수코팅 여부 등을 고려해 나에게 맞는 에탄올 워셔액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에탄올 워셔액을 고를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세 가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탄올 등 성분함량 확인 가능 여부

워셔액 추천


첫째, 워셔액이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워셔액이 차 안으로 유입되면 인체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성분의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체 유해성이 적다고 알려진 에탄올 워셔액일지라도 음이온계면활성제나 방부제 첨가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에탄올 함유량이 정확히 기재된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에탄올이 40% 이상 함유된 워셔액을 사용한다면 에탄올 특유의 알코올 냄새가 운전자에게 두통이나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친환경 인증 획득 여부

에탄올 워셔액


둘째, 워셔액에 친환경 인증 획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워셔액은 운전자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황사나 미세먼지 등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환경오염을 줄여주는 친환경 워셔액을 사용한다면 환경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발수코팅 기능

발수코팅


셋째, 워셔액에 발수코팅 기능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요즘에는 일반 에탄올 워셔액과 달리 세정과 발수코팅을 더한 기능성 워셔액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봄비가 걱정되는 운전자라면 발수코팅 성분이 있는 워셔액을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불스원 워셔액!

자동차 워셔액


불스원몰에서는 상쾌한 숲속 향으로 쾌적한 차량 관리가 가능한 레인OK 에탄올 그린 워셔, 뛰어난 발수코팅 효과를 자랑하는 레인OK 에탄올 프리미엄 발수코팅워셔마지막으로 세정과 광택발수코팅 3가지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까지 총 세 가지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불스원 에탄올 워셔액에는 메탄올은 물론 음이온계면활성제 및 방부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부로부터 환경표지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며, 강력한 세정력과 더불어 뛰어난 발수코팅 기능까지 갖춰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시야를 보장해줍니다. 






셀프로 자동차 워셔액 넣는 법

차량 워셔액


불스원 워셔액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운전석 왼쪽 발아래에 있는 보닛 레버를 당겨 자동차 보닛을 연 후, 고정 지지대로 고정합니다. 그다음 엔진룸 속 워셔액 주입구를 찾아 열어주세요. 이제 자동차 워셔액을 넣어줄 차례! 워셔 탱크에 남아있는 워셔액은 모두 소진한 뒤 준비한 제품을 주입구를 통해 모두 넣어주면 끝입니다. 셀프로 자동차 워셔액 넣는 법, 어렵지 않죠? 초보 운전자도 오늘 알려드린 내용만 숙지한다면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차용품


봄에는 워셔액 사용량이 많아 더욱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워셔액을 구매하기에 앞서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꼼꼼하게 고려하여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