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 인터뷰

전문가가 직접 밝힌다! 좋은 자동차 와이퍼 기준부터 관리법까지

2020. 3. 13. 07:00

자동차와이퍼 와이퍼교체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환절기에는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차 소모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은 봄철에는 시야 확보를 위하여 와이퍼 교체가 필요한지 점검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런데 시중에 출시된 와이퍼 제품이 너무 많아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가요? 가성비만을 따지기에는 안전과도 직결된 제품이다 보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와이퍼가 좋은 와이퍼일까요? 불스원 R&D 센터 와이퍼 담당 연구원과, 와이퍼 담당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와이퍼 와이퍼교체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와이퍼 중 어떤 와이퍼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와이퍼는 외형 및 고무날 등 제품마다 차이가 있고, 최근에는 제품 테스트 없이 출시된 저가 와이퍼들이 많아 소비자들이 와이퍼를 고르는 데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만약 초보운전자라 와이퍼에 대해 잘 모른다면, 기본적으로 닦임성이 좋은 와이퍼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따라서 닦임 성능 테스트 등을 진행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하며, 다양한 테스트로 품질력을 보장하고 믿을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제품의 선택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와이퍼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와이퍼는 공기역학적 구조의 프레임, 균일하게 눌러주는 스프링, 잘 닦이고 오래 사용하게 하는 고무로 구성되어야 좋은 와이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곡면인 창 유리면에 잘 밀착되도록 균일한 누름압을 가질 수 있도록 와이퍼 프레임이 설계되어야 합니다. 와이퍼 고무는 내오존성과 내환경성이 우수하여야 깨끗한 닦임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무 자체는 마찰계수가 높아 유리면에서 소음과 떨림을 유발할 수 있어 고무에 윤활 코팅이 되어 있는 제품이 소음없이 부드러운 닦임 성능을 보여줍니다. 와이퍼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필요한 관절구조로 되어 있어서 정밀 조립공정이 필요한데요. 와이퍼도 정밀기계공업의 선진국인 한국산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이퍼 와이퍼교체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한국처럼 혹독한 날씨에서 자동차 와이퍼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와이퍼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와이퍼는 외부 창유리에 장착되어 있어서 이물질로 오염되기 쉬우며 오염된 고무는 닦임 성능을 떨어뜨리는 주원인이기도 합니다. 와이퍼 관리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세차할 때 와이퍼 고무날을 젖은 천으로 가볍게 한 번씩 닦으면 좋습니다.


올바른 와이퍼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생각보다 국내 소비자들은 와이퍼 교체 주기에 민감하지 않은데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6개월~1년 사이에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와이퍼 사용 시 빗물 자국이 남거나, 소리가 나면 와이퍼를 교체해야 운전 시 좋은 시야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교체시기를 신경쓰기 어렵다면 일정한 주기를 정해서(: 장마가 시작되는 6, 눈이 오기 시작하는 12) 교체해주시면 좋습니다.

 


자동차와이퍼 와이퍼교체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그렇다면 불스원 와이퍼, 믿고 사용할 수 있을까요?

불스원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자동차 관리 용품 1위 기업 입니다. 19년도 와이퍼 닐슨 스캔트랙 기준 60%가 넘는 M/S를 점유한 부분을 보면, 소비자가 그만큼 불스원을 신뢰하고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시험기관과 전문화된 불스원 R&D 센터를 통하여 닦임성, 내구성, 내식성, 고무오존노화성등의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불스원 메탈X실리콘 와이퍼를 새로 출시했는데, 특히 실리콘 고무가 눈에 띕니다.

메탈X실리콘 와이퍼의 고무는 Weather proof 기술이 적용된 특수 실리콘 고무인데요. 기존 시중에 있는 와이퍼 고무 대비 극한 환경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오랫동안 우수한 닦임성을 보여주는 소재입니다. 또한 내열성, 내한성, 저변형성, 내오존성등에서 기존 고무 대비 우수하여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곳에서는 적합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일반 발수 와이퍼에는 발수성분이 겉에만 코팅되어 있는데 반해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발수성분을 고무에 배합하여 발수지속 성능이 4배 이상 향상되어 오랫동안 발수 성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험 관련 출처 : 불스원 R&D 센터



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라고 들었습니다.

, 맞습니다. 제품 개발 전에 자체 소비자 조사를 했는데요.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기능, 내구성을 중시하고 있고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깨끗한 닦임성을 원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향후 구입할 타입으로 하이브리드, 발수형 제품에 대한 구매의향이 높아 관련 제품 출시했을 때 제품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좋은 반응이 있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다만 해외와는 달리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실리콘이 와이퍼 소재로는 생소한데요.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실리콘 소재에 대한 우수성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입니다.

 

 

자동차와이퍼 와이퍼교체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불스원 와이퍼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찰떡궁합 차량용품은 무엇인가요?

와이퍼가 아무리 좋아도 기본적으로 유리면에 얼룩이나 오염물이 많은 상태에서는 최상의 성능을 내기 힘듭니다. 와이퍼를 사용하시기 전에 유막제거제를 통하여 유리면을 깨끗하게 닦은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최적의 와이퍼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일반 유리세정제로는 지워지지 않는 고착된 유막을 제거할 수 있어 초기의 맑은 유리 상태로 복원해주는 제품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