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설 명절, 장거리 운전을 위한 자동차 점검 체크리스트!

2020. 1. 21. 07:00

설명절, 명절, 자동차점검, 차량점검, 불스원, 차랴용품, 자동차용품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명절에는 전국적으로 도로가 정체되어 목적지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속도로 교통상황, 날씨, 사고 등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안전주행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주행 전 차량 상태 점검인데요.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운전자가 꼭 살펴보고 관리해야 할 자동차 점검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자동차 점검 STEP 1. 엔진오일

엔진오일,엔진오일교체, 자동차엔진, 자동차부품, 자동차관리, 명절, 설명절

 

엔진오일은 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주행거리 10,000km~15,000km 마다 한번 인데요. 이는 운전자의 주행습관이나 주행 가혹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셀프 점검할 때는 엔진오일 게이지로 엔진오일의 양과 색을 체크하면 되는데요. 만약 교환이 필요하다면 가까운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세요.

 

G테크 엔진오일은 주행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합성엔진오일입니다. G테크는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최고 성능의 G테크 프리미엄과 엔진보호에 최적화된 G테크 스마트가 있는데요. 보유한 차량의 유종과 평소 주행하는 환경, 그리고 주행 스타일에 맞춰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엔진오일을 경험해보세요!

 


엔진오일 제품 선택부터 교환까지, 자동차 엔진오일 A to Z!


 

 

 


 

자동차 점검  STEP 2. 냉각수

냉각수, 부동액교환주기, 부동액, 자동차부동액, 명절, 설명절

 

냉각수는 부동액과 물의 혼합물로, 엔진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냉각수가 얼어 붙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냉각수의 어는 점을 낮춰서 동결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부동액입니다. 부동액은 보통 주행거리 40,000km 혹은 약 2년마다 한 번씩 교환하는 것이 좋으나, 주행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정제수와 부동액이 1:1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금속 부직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각종 녹과 부식을 방지해주고, 고순도 정제수만을 포함하고 있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각수 상태 셀프 점검방법 살펴보기!


 

 

 

자동차 점검 STEP 3. 와이퍼

와이퍼, 차량와이퍼, 자동차와이퍼교체, 자동차와이퍼추천, 명절, 설명절

 

와이퍼는 폭설·폭우 속 주행 시 시야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주행을 돕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낮은 기온으로 와이퍼가 유리면에 얼어 붙거나, 고무가 손상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때 성능이 저하된 와이퍼를 계속 사용하면 차량 유리면도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특수실리콘 고무를 장착하여 극한 환경에서도 손상이 적은 제품입니다. 또한 관절구조의 메탈 프레임으로 들뜸 없이 유리면에 밀착되고, 발수코팅 효과도 탁월하여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로 제격인 제품입니다.

 


자동차 와이퍼 교체부터 관리까지 겨울 와이퍼 꿀팁!


 

 

 

자동차 점검 STEP 4. 에어컨·히터 필터

 

명절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자동차에 동승하는 만큼, 내부 공기 관리도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만일 에어컨·히터 필터를 적절한 시기에 교체하지 않으면, 필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차량 내부 공기가 나빠지거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 신경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필터는 초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해주는 탁월한 기능의 필터입니다. 또한 차량 내 땀 냄새, 음식냄새, 쾨쾨한 냄새 등 각종 생활악취를 제거합니다. 이는 필터에 함유된 베이킹소다 성분 덕분인데요. 실제로 베이킹소다는 실생활에서 탈취효과를 위해 널리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에어컨 히터 필터 셀프 교체하는 방법





지금까지 명절 장거리 주행 전 꼭 살펴봐야 할 차량점검 체크리스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즐거운 명절의 첫걸음으로 불스원과 함께 차량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운전자를 포함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도 잊지 마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