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눈에 거슬리는 미세 흠집! 자동차 도장 스월마크 해결하는 방법

2020. 1. 7. 07:00

스월마크 흠집제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흠결 없이 빛나는 피부를 위해 화장품을 바르고 관리하는 것처럼, 자동차 도장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운전을 하다가 자동차가 찌그러진 경우에는 보통 정비소에 찾아가 수리를 하는데요. 그렇다면 수리를 맡기기엔 애매하고, 눈에는 거슬리는 도장 위 스월마크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헷갈리는 자동차 용어, 스월마크란?

스월마크 흠집제거


자동차 도장면에 있는 동그랗고 거미줄 형태로 퍼진 미세한 흠집을 아시나요? 스월마크(Swirl mark)라고 부르는 이 미세 흠집은 부적절한 세차 방법, 먼지 등에 의해 생깁니다. 스월마크가 있는 자동차는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광택이 조금 없는 정도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햇빛이 차를 비추는 순간, 무수한 흠집이 뒤엉킨 스월마크의 존재가 드러납니다.

 


스월마크 흠집제거


사실 스월마크는 자동차 도장면의 굵은 흠집보다 제거하기 용이합니다. 전문업체에 가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초보라도 간단하게 스월마크를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거한 스월마크는 언제든지 다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예방도 매우 중요합니다.

 


스월마크 제거와 예방은 불스원 셀프세차용품으로 끝!

스월마크 흠집제거 셀프세차


불스원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트샤인은 이름처럼 자동차 도장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모든 기능이 집약된 제품인데요. 특히 보기 싫은 스월마크를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트 샤인으로 감쪽같이 제거할 수 있으며 동시에 도장면의 깊은 광택감과 발수력도 향상됩니다. 또한 미세한 흠집 외에도 도장 표면의 스크래치나 말라붙은 벌레 자국도 깨끗하게 없애 줍니다.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트샤인 사용법 보러가기



 

 

스월마크 흠집제거 셀프세차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트샤인 사용 후, 크리스탈 듀얼 코트를 시공하면 코팅 지속력이 더욱 오래 유지되고 스월마크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듀얼 코트는 두배 더 강력해진 유리막 코팅 지속력과 오염부착 방지, 사용할수록 깊어지는 광택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인데요. 특히 2중 크리스탈 코팅으로 누적된 탄탄한 코팅층이 스월마크와 미세흠집을 완벽하게 커버해줍니다.




스월마크를 예방하는 습관은? 

스월마크 흠집제거 셀프세차


그렇다면 스월마크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가 숙지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먼저 가능하면 자동세차보다는 손세차나 셀프세차를 권장합니다. 자동세차를 할 때 빠르게 회전하며 도장을 닦는 솔이 스월마크를 유발하는 주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스월마크 흠집제거 셀프세차


손세차를 맡기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지만 그만큼 스월마크의 발생 위험이 줄어드는데요. 만약 비용이 부담된다면 셀프세차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셀프세차를 할 때는 가장 먼저 고압수로 도장면의 각종 이물질과 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 주세요. 이물질이 있는 상태에서 도장을 문지르면 스월마크가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택이 사라지고, 스월마크가 가득한 도장면은 자동차의 매력을 반감시키는 요인입니다. 오랫동안 함께할 소중한 자동차를 내 몸처럼 깨끗하고 완벽하게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서 불스원 크리스탈 차량용품으로 관리하면, 새 차처럼 깨끗하고 광택나는 자동차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