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이것만 알면 따뜻한 겨울나기 가능! 자동차 히터 정복

2019. 12. 3. 07:00

자동차 히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자를 추위로부터 지켜주는 자동차 히터는 겨울철에 없어서는 안 될 자동차의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고마운 자동차 히터지만, 잘못 사용하면 운전자와 자동차 모두에게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에서는 자동차 히터의 올바른 사용법과 효과적인 관리법까지! 자동차 히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취제

자동차 관리


부쩍 추워진 날씨에 자동차 히터에 손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자동차 히터 사용에도 왕도가 있다는 것! 운전자가 히터를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더욱더 쾌적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지금부터 자동차 히터의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볼까 한다.



자동차 히터의 올바른 사용 방법

자동차 히터


✔ 히터 가동 전 워밍업은 필수

추운 날씨에 차에 타자마자 히터를 틀면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은 당연지사! 이는 냉각수가 데워지지 않아 생기는 현상으로 자동차 시동을 켜고 최소 3~5분 정도 주행한 뒤 계기판의 냉각수 온도계 바늘이 1/4 이상 올라갔을 때 히터를 틀면 따뜻한 바람이 잘 나온다하지만 시동을 걸자마자 히터를 작동시키면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은 물론 따뜻한 바람이 나오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자동차 관리


✔ 차량 내 적정 온도 유지

겨울철 차량 내부의 적정 온도는 21~23도 사이다. 춥다는 이유로 장시간 높은 온도를 유지한 채 주행하 산소가 줄어들어 집중력 저하와 졸음 운전을 유발할 수 있다.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서라도 운전자는 차량 실내 온도를 적정 온도로 맞추고 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냉각수


✔ 송풍구 위치 조절

자동차 히터의 송풍구 방향이 얼굴이나 몸쪽을 향해 있다면 앞유리나 발밑을 향하도록 조절하자. 히터의 뜨거운 바람을 얼굴이나 몸에 직접 쐴 경우 산소 부족이나 졸음운전을 야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얼굴을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 기미 등의 피부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불스원


✔ 한 시간에 한 번씩 환기

쌀쌀한 날씨 탓에 환기를 하지 않고 히터를 계속 켠 채 주행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경우 차의 실내가 건조해져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기 쉽고, 산소가 부족해 두통이나 졸음을 일으킬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최소 한 시간에 한 번씩 창문을 열어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는 것이 좋다. 이때 운전석과 뒷좌석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해야 효과적이니 참고하자.



자동차 히터 관리 방법

부동액 관리


✔ 냉각수 점검

자동차 히터는 데워진 냉각수를 이용해 자동차 내부를 따뜻하게 만든다. 냉각수가 부족할 경우 히터는 열을 얻지 못하고 따뜻한 바람을 내보낼 수 없게 된다. 히터 가동 시 찬 바람만 나오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냉각수가 부족하거나 새지 않는지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특히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시기에는 냉각수가 얼어붙을 수 있기 때문에, 냉각수의 동결을 방지하도록 부동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차량용 탈취제


✔ 자동차 히터 냄새 제거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쾨쾨한 냄새 때문에 괴롭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탈취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탈취는 통풍구에 분사하기만 하면 히터 악취를 제거할 수 있는 차량 전용 탈취제이다. 특히 LPG 가스가 없어 폭발 걱정이 없고, 뉴트라텍 특허 기술과 녹차 카테킨을 함유해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올겨울, 히터 냄새가 걱정된다면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탈취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탈취 사용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차량용 탈취제

 

추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고 싶다면 히터를 틀기 전 오늘 본 내용 상기하며 히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또한 히터에서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즉시 점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자.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