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겨울철 필수품 자동차 에탄올 워셔액, 꼼꼼하게 고르자!

2019. 11. 27. 07:00

자동차 워셔액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동차도 신경 써야 할 것이 많아졌습니다. 워셔액도 그 중 하나인데요. 와이퍼와 함께 운전자 시야 확보를 책임지는 워셔액은 추운 날씨에 얼어붙을 위험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오늘 불스원 AtoZ에서는 겨울철 워셔액으로 적합한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의 기능과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워셔액, 어떤 것을 골라야 할까?

자동차 워셔액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 워셔액 탱크와 호스가 얼어붙어 워셔액이 분사되지 않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로 와이퍼를 작동시킨다면, 자동차 유리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은 물론 와이퍼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운전자는 어는점이 낮은 에탄올 워셔액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은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 때문에, 어는점 외에도 성분, 발수코팅 기능, 향, 인증 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합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인체에 해로운 메탄올 워셔액이 금지되고 에탄올 성분이 함유된 에탈올 워셔액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유리창에 뿌려진 워셔액이 아래로 흐르며 에어컨 쪽을 통해 실내로 유입될 수 있는 만큼, 좋은 성분을 활용한 워셔액을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시야 확보, 불스원 에탄올 발수코팅워셔!

에탄올 워셔액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빙점이 영하 25인 제품으로, 추운 겨울에도 얼어 붙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탁월한 발수코팅 효과로 빗물 등을 모두 튕겨내는 것은 물론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는 성에 등의 각종 오염물질까지 쉽게 제거해줍니다. 특히 곡물 발효 에탄올을 원료로 사용하고 메탄올, 음이온계면활성제,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유럽기준에 따른 시험검사 과정을 거쳐서 TUV(유럽기술검사협회) 인증을 획득했으니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탄올 워셔액, 셀프로 주입하는 방법

자동차 워셔액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워셔액의 휘발성분이 차 안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자동차 공조기는 내기순환모드로 전환해줍니다. 그 다음 자동차 보닛을 열어 엔진룸 내 워셔액 주입구를 찾아 뚜껑을 열어주세요. 워셔 탱크에 남아있는 워셔액과 혼합되지 않도록 기존 워셔액은 모두 소진한 뒤 준비한 제품을 주입구를 통해 모두 넣어줍니다. 

 

에탄올 워셔액


 

자동차 워셔액

 

지금까지 겨울철 워셔액으로 사용하기 좋은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발수코팅워셔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겨울철에는 눈길이나 빙판길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빈번한 만큼, 불스원 워셔액으로 시야 확보에 더욱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불스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