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에 대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2019. 11. 19. 07:00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자동차를 관리하며 신경 써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소모품입니다. 자동차 속 부품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되어 적절한 시기에 교체하지 않으면 차량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하지만 막상 자동차 소모품을 교체하려고 해도 각각의 교체주기가 헷갈려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 자동차 언어영역에서는 자동차 소모품의 정확한 교체주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1.   엔진오일은 주행거리 5,000~10,000km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

 2.   주행거리가 10,000km 이내더라도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하다면 더 일찍 교체해야 해.

 3.   와이퍼의 평균적인 교체주기는 약 3개월이야. 

 4.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년에 한 번씩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



합성엔진오일



자동차 소모품 교체주기


1. 엔진오일은 주행거리 5,000~10,000km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 (O)

해설 : 맞습니다. 엔진오일은 주행 조건이나 등급에 따라 주행거리 5,000~10,000km마다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같은 거리를 주행했어도 차종이나 운전 습관 등에 따라 교체주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엔진 소음, 차량 진동 등 차량 이상이 느껴진다면 차량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주행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불스원 G테크를 추천합니다!

 


불스원 G테크 더 자세히 알아보기


 


브레이크패드 교체주기


2. 주행거리가 10,000km 이내더라도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하다면 더 일찍 교체해야 해 (O)

해설 : 맞습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는 평균적으로 주행거리 약 10,000km가 되었을 때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브레이크의 종류나 운전 습관에 따라 운전자마다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정도는 다를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 브레이크 패드를 밟을 때 끼익-하는 소리가 난다면 그 즉시 가까운 정비소에 가서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심할 경우 권장 시기 보다 앞당겨 교체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시기

 

3. 와이퍼의 평균적인 교체주기는 약 3개월이야 (x)

해설 : 틀렸습니다! 와이퍼의 평균적인 교체주기는 보통 6개월에 한 번입니다. 하지만 가혹한 주행환경에서 자주 사용한 와이퍼라면 교체주기가 좀 더 짧아질 수도 있겠죠? 만약 와이퍼를 오래도록 교체하지 않았다면, 와이퍼 블레이드 마모가 심하거나 전면 유리에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하지 못하는 등 와이퍼가 제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특히 눈이 많이 내리는 겨울철, 도로 위 난감한 상황에 놓이지 않으려면 뛰어난 닦임성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불스원 메탈X실리콘 와이퍼로 미리미리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스원 메탈X실리콘 와이퍼 더 자세히 알아보기 



브레이크 패드



배터리 방전

 

4.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년에 한 번씩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것이 좋아 (X)

해설 : 틀렸습니다! 보통 자동차 배터리는 3년을 주기로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를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엔진 출력이 나빠지면서 시동도 잘 걸리지 않고 엔진의 떨림 현상 등이 발생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전조등과 안개등, 열선 사용이 많아지므로 수시로 배터리를 점검해주시는 것이 배터리 방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자동차 소모품 관리는 몇몇 운전자들에게는 귀찮고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동차가 오래도록 건강하게 달리기 위해서는 부품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서운 한파가 시작되기 전 자동차 소모품의 교체주기를 확인하고, 점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불스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