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가을 미세먼지로부터 내 차를 지키는 차량 관리 습관!

2019. 10. 23. 07:00


가을 미세먼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선선한 가을은 야외 활동이나 드라이브를 하기에 좋은 날씨지만, 점차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바깥에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에도 악영향을 끼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자동차 내·외부로 침투한 미세먼지는 각종 자동차 부품에 문제를 발생시키며,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불곰의 자동차 일기를 통해 가을 미세먼지로부터 내 차를 지킬 수 있는 차량 관리 습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가을은 도로 위를 주행하며 여유를 만끽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운전자 본인의 건강과 자동차의 관리를 위해서 철저한 차량 점검 및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한 자동차 관리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베이킹소다 필터


오랫동안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외부 미세먼지가 그대로 유입되거나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 보통 에어컨·히터 필터는 주행거리 10,000km 혹은 6개월마다 교체해주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가을에는 평소보다 에어컨·히터 필터의 상태를 자주 점검하고, 미세먼지 효율이 높은 필터로 미리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필터는 차량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등의 유해 물질을 걸러내는 제품이다. 또한 강력한 탈취 효과를 갖춘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실내 공간에서 발생하는 각종 악취를 감소시킨다. 만약 가을철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를 앞두고 있다면,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필터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차량용 에어컨 필터



에어필터 점검

에어필터


에어필터는 외부에서 흡입되는 미세먼지와 이물질을 여과해 엔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에어컨·히터 필터처럼 운전자의 호흡기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다량의 먼지나 이물질이 에어필터에 쌓이면 엔진 출력이 떨어지고 연비가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에어필터의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여 교체가 필요한지 확인하도록 하자.




워셔액으로 안전한 시야 확보

가을 미세먼지

 

가을에는 차량 앞 유리가 미세먼지로 인해 뿌옇게 뒤덮여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 더러워진 유리를 깨끗하게 세정하기 위해서는 와이퍼를 작동시키기 전 워셔액을 충분히 분사해 주어야 한다. 만일 워셔액이 부족해 와이퍼만 작동시키게 되면 차 유리와 와이퍼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전에 워셔액이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불스원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는 탁월한 세정 및 발수코팅 효과로 차량 유리에 벌레 자국이나 먼지 등이 유리에 잘 달라붙지 않게 도와주며, 비 오는 날 빗물 맺힘 없이 깨끗한 시야로 운전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유리 광택 효과새 차처럼 눈부시게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다.


워셔액



에어컨 필터

 

그 밖에도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잠깐이라도 차 문을 열어 환기하거나 가급적 실내 주차장을 이용해 차량을 주차하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이 많은 요즘, 늘 살펴본 내용을 명심하고 수시로 차량을 관리하자!

불스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