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용품의 기본! 세차타월 활용법 A to Z

2019. 10. 1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즘 같은 청명한 가을 날씨에 어떤 주말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친구, 연인과 함께 근교로 나들이를 가거나 유행하고 하고 있는 영화를 보러 가는 분도 있을 것이고, 혹은 미뤄뒀던 세차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처음으로 세차장을 방문하는 초보운전자라면 세차용품 구비부터 해야 할 텐데요. 하지만 종류도 다양하고, 용도도 다른 수많은 세차용품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기본 세차용품인 세차타월만 봐도 건조 타월부터 다용도, 광택, 유리 타월까지 용도별로 다양하죠. 오늘은 셀프세차용품의 기본! 세차타월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세차타월의 종류를 알아보자!


세차타월은 세차 시 물기를 제거하는 용도와 광택을 내거나 오염물 제거를 위한 용도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각 타월의 용도가 다른 만큼 적절한 제품을 잘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타월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 한다면, 오히려 세차 작업이 어려워지거나 차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차타월의 종류에는 물기 제거 타월, 광택 타월, 유리 타월 등이 있습니다. 물기 제거 타월은 흔히 드라잉 타월이라고 하며 수분 흡수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광택 타월은 유리막 코팅이나 왁스 등 차 도장면에 광택을 더해주는 제품과 함께 사용합니다. 유리 타월은 차 유리를 닦을 때 사용하는 전용 타월입니다. 또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타월도 있는데요. 다용도 타월을 사용할 시 주의점은 타월 하나로 모든 작업을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오염물 제거부터 광택, 물기 제거를 한 개 타월로 작업 하면, 오히려 차 도장에 흠집이 생기는 등 역효과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셀프세차용품, 불스원 세차타월로 고민 끝!


세차타월을 어떤 제품으로 장만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여기에 주목해주세요. 고급 원단을 사용한 불스원의 믿을 수 있는 세차타월을 소개합니다. 불스원 세차타월은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도록 단계별, 용도별 제품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첫 단계에서 사용해서 먼지와 오염물을 닦아내는 다용도 타월, 이후 물 세차를 진행하고 물기를 제거하는 세차 타월, 마지막으로 도장의 깊은 광택을 살려주는 광택 타월이 있습니다. 또한 유리면에 사용하는 전용 유리 타월 제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혹시 다른 세차용품도 아직 살 게 많아서 부담인 초보운전자라면, 세차타월 3종이 한 번에 들어있는 세차타월 3종 세트를 추천합니다. 또한 대형 자동차를 세차해야 하거나 편의를 위해 큰 타월이 필요한 분이라면 세차 타월 특대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것만은 지키자! 세차타월 관리 방법


세차타월은 사용법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관리 방법입니다. 먼저 세차타월을 사용할 때에는 깨끗한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타월에 묻은 먼지나 흙 등의 이물질 때문에 차체에 흠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차타월은 오래 사용하면 흡수력 등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오래된 타월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세차타월 사용한 후에는 바로 세탁을 하고 잘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시 고온의 물에 삶거나 표백제,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안 되며, 용도별로 구분해서 따로 세탁을 해야 합니다. 특히 드라잉 타월이나 유리 타월 같은 경우, 유분기가 묻으면 기능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세탁한 세차타월은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세요.

 

 


세차는 자동세차로 몇 분 만에 간단히 끝낼 수도 있지만, 디테일링 셀프 세차로 몇 시간 동안 작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세차에 쏟는 노력 하나하나가 내 차를 새 차처럼 유지시켜주는 비결일 것입니다. 그만큼 세차타월도 그냥 하나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용도에 맞게 잘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