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차량용품 3

2019. 5. 28. 07:00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차량용품 3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워진 날씨에 자동차 에어컨을 작동시켰지만 차 안을 에워싸는 퀴퀴한 냄새로 불쾌하진 않으신가요? 자동차 에어컨은, 작동 시 순간적으로 공기 중의 뜨거운 열을 흡수해 습기를 증발시키는 원리로 작동됩니다. 이 과정에서 차량의 송풍을 담당하는 ‘블로워 팬’이 증발기 주위로 공기를 순환시켜 차가운 바람을 발생시키는 것인데요. 이 때 열 흡수 과정에서 생긴 습기에 공기 중의 먼지가 부착되고,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 퀴퀴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에어컨을 사용한 뒤 충분히 송풍을 시켜 건조시킨 상태에서 시동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차 에어컨 작동 시 냄새가 난다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불스원프라자를 통해 차량 에어컨 냄새를 제거하는 필수차량용품과 차량 내부의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은 차량의 근본적인 냄새 제거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차량용품 3


자동차 에어컨 작동 시 냄새가 난다면 많은 운전자들은 제일 먼저 필터 교체나 환기를 생각하는데요. 에어컨으로부터 발생되는 퀴퀴한 냄새는 근본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맞춤형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살라딘 탈취 훈증캔은 에어컨·히터에서 발생하는 곰팡이 냄새 등 꿉꿉하고 눅눅한 냄새를 제거합니다. 또한 향 자체만으로도 각종 악취를 중화시키고 냄새를 제거하는 뉴트라텍 특허기술을 국내에서 독점 적용했는데요. 국가에서 지정한 사용 제한 성분, 호흡곤란 증후군 유발 가능 성분 등 인체에 유해한 5가지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살라딘 탈취 훈증캔의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주기적인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차량용품 3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는 일반적으로 주행거리 10,000km마다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을 권장하지만, 차량마다 권장 교환 시기와 주행 환경이 다를 수 있어 주기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우리 실생활에서도 탈취 효과를 위해 다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불스원만의 독자적인 특허기술로 자동차 필터에 베이킹소다를 적용한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 필터는 생활악취 감소는 물론, 미세먼지 유입까지 차단합니다. 99.9% 항균효과로 악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에어컨·히터 필터로 차량의 냄새를 제거해보는 건 어떨까요?


▶ 베이킹소다 에어컨·히터필터의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차량용 공기정청기로 공기를 쾌적하게!


자동차 에어컨 작동 시 발생하는 근본적인 냄새를 제거했다면, 이제는 차량 내부에 있는 공기질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H13급 헤파원단을 적용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장착해, 0.3μm의 초미세입자를 99.95% 제거합니다. 또한 스마트 센서가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체크하여 스피드를 자동으로 조정하는데요. 공기의 질을 표시하는 LED바가 실시간으로 차량 내 공기의 질 상태를 3단계로(파랑: 좋음·보통, 노랑: 나쁨, 빨강: 매우 나쁨) 표시해 현재 차량 내부의 상황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죠. 또한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제품 필터의 교체 주기를 알려주는 LED가 적용돼있는데요. 이를 통해 자칫 놓치기 쉬운 필터 교체 주기를 확인할 수 있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차량 용품 3! 차량의 퀴퀴한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근본적인 냄새의 원인 제거부터 공기 청정까지 관리하여 쾌적한 차량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