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관리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야하는 추운 날씨.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에는 엔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엔진관리에 소홀 할 경우 차량의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음은 물론, 엔진에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여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영하의 추운 날씨는 차량의 연료 및 엔진오일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할 뿐 아니라, 엔진이 적정 온도에 도달하는 데에 어려움을 주기도 합니다.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엔진’, 겨울에 맞는 관리방법을 알아볼까요?
엔진 내부에 생긴 수분제거는 필수! 수분제거제
겨울에는 차량의 내∙외부 온도차로 인해 결로 현상이 생길 뿐 아니라, 주유소 유류 탱크에 있던 수분이 주유를 하는 과정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연료 라인에 수분이 유입되면 연료 필터가 얼어버리는 것은 물론 연료 라인에 녹과 부식이 생겨, 인젝터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수분제거제인데요.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하며, 분해한 수분은 연료에 용해시켜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제거제 사용 방법
1. 수분제거제를 넣기 위해 연료 주입구를 열어줍니다.
2. 제품 상단의 캡을 열고 필름을 제거합니다.
3. 연료 주입구에 수분제거제를 주입해줍니다.
(효과적인 수분제거를 위해서는 연료가 50리터 미만일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료 필터로 유입되는 수분을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연료 펌프에 고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운 겨울이나 눈,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주유 시 수분제거도 함께 주입하여 엔진 부식과 파손을 예방해주세요.
인젝터와 연료펌프를 지켜라! 동결방지제
디젤 자동차의 수가 점차 늘어나며 겨울철 자동차 시동 시 이상현상을 경험하는 운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 시동 불량을 겪는 대부분의 이유는, 연료 필터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경유 속에 들어있는 파라핀 입자들이 서로 엉겨붙으면서 정상적인 연소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은 현상을 ‘왁싱 현상’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직분사 방식을 적용하는 디젤엔진의 경우 엔진에 큰 손상을 입을 수밖에 없죠.
영하 31도의 날씨에도 왁싱 동결을 방지하는 동결방지제는 겨울철 시동불량, 직분사CRDi(커먼레일 인젝터)의 손상을 예방해줍니다. 저온에서도 시동성 개선효과가 있어, 차량의 엔진이 부드러워지며 승차감 개선 및 소음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결방지제 사용 방법
1. 연료 주입구를 열어줍니다.
2. 제품 상단의 캡을 열고 필름을 제거합니다.
3. 연료 주입구에 디젤 동결방지제를 주입 후 연료를 2/3이상 채워줍니다.
4. 경우에 따라 주유 후 디젤방지제를 주입하여도 됩니다
동결방지제는 주입되어 혼합된 경우에만 왁싱 방지효과가 지속된다고 하니 지속적인 주유 효과를 위해 주유를 할 때 마다 사용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철 난감한 상황을 초래하는 자동차 시동 불량과 엔진 이상! 인젝터 및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는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미리 엔진을 관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