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샷 효과

겨울철 자동차 엔진 관리, 유종 별 불스원샷 한 병으로 원샷!

2019. 1. 9. 10:00

겨울철 자동차 엔진 관리, 유종 별 불스원샷 한 병으로 원샷!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온이 뚝 떨어진 겨울 날씨가 지속되며 자동차 엔진 관리에 열을 올리는 운전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진 겨울에는 자동차의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주행 중 소음이 발생하는 등 자동차 엔진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는 일이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날씨 속에서도 자동차 엔진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서는 엔진 관리가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엔진세정제, 수분제거제, 동결방지제, 엔진코팅제 등 다양한 엔진 관리 용품을 통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꿀팁을 전해드리는 ‘불스원 AtoZ’, 오늘은 휘발유, 경유, LPG 모든 차종을 아우르는 불스원샷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 관리의 첫걸음, 불스원샷

자동차 엔진 관리 첫 걸음, 불스원샷


엔진 관리의 든든한 첫걸음이 되어줄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은 새 차와 같은 엔진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엔진 관리 필수품입니다 

엔진 때는 화석연료를 연소하는 모든 차량들에서 불완전 연소 등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생성되는 엔진 내부의 그을음, 즉 카본 때(슬러지)를 말합니다. 인젝터(연료분사장치), 흡기밸브(공기유입밸브), 피스톤 등에 달라붙는 엔진 때는 점차 굳어가며, 제대로 된 연소를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매연이 심해지고 출력 저하와 동시에 심한 소음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엔진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나아가 자동차 연비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세정이 필요한 것이죠

 

불스원샷의 세정 방법


불스원샷은 엔진 때를 화학적으로 분해한 후엔진 손상 없이 연료와 함께 연소되어 배기가스로 배출됩니다. 하지만 엔진 때는 다시 쌓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자동차가 예전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 같단 느낌이 든다면, 주기적으로 차량의 엔진 때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불스원샷을 통해 엔진 세정을 하는 적절한 사용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불스원샷은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사용하거나 계절마다 한 병씩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불스원샷 한 병을 주입 후, 주행 거리에 따라 세정단계 - 세정유지단계 - 엔진때 재발생(오염)단계의 총 세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엔진 세정이 진행되고, 이후 세정된 엔진을 일정 기간 유지하게 됩니다. 물론 이 기간이 꾸준히 지속되면 좋겠지만, 자동차의 엔진을 계속 사용하는 한 엔진 때는 꾸준히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엔진 때가 발생하여 불스원샷을 넣기 전의 상태처럼 돌아가는 'Dirty-up' 구간인 3,000 ~ 5,000km 에는 다시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을 주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체크해가면서 주입하는 게 어려워요!" 

만약 이렇게 느끼신다면, 쉽게 불스원샷은 계절 별로 한 병씩 사용하는 것으로 기억해주세요!


 

최대 3배 더 강력해진 엔진세정제,불스원샷 프리미엄 

불스원샷 프리미엄 엔진세정제


엔진 세정은 물론, 휘발유, 경유에 맞춘 부스터로 더욱 강력한 관리가 필요하다면? 불스원샷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내 차에 맞는 불스원샷의 효과를 자세히 확인해 볼까요?


■ 불스원샷 효과 (휘발유&경유용)


불스원샷 프리미엄 휘발유용GDI 부스터와 Hi-Tec PEA 기술로 2배 더 강화된 세정력으로 엔진 속 찌든 때를 말끔하게 제거합니다. 특히 첨가되어 있는 마찰저감제(Friction Modifier)가 엔진 부품간 마찰로 인한 동력손실을 줄여주어 연소효율을 높여주는데요. 불스원샷 프리미엄 경유용에는 CRDi 부스터가 첨가돼 3배 더 강화된 세정력으로 엔진 속 찌든 때를 제거합니다. 윤활성향상제(Lubricity Improver)와 부식방지, 필터막힘방지 성분이 엔진을 3중으로 보호하여 늘 새 차처럼 유지시켜주죠. 


불스원샷을 사용하면, 인젝터(연료분사장치)의 엔진 때 세정으로 연료입자가 고르고 잘게 분사되어 폭발력이 증가하고 이로인해 출력증강, 연비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감소, 소음감소의 효과도 볼 수 있으니 불스원샷 프리미엄으로 새차 같은 엔진을 유지해보세요. 

 



 불스원샷 효과 (LPG)


LPG 차량의 엔진 속에도 엔진 때와 타르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를 위해 LPG 차량을 위한 엔진관리 필수 아이템불스원샷 LPG가 탄생하였는데요. 불스원샷 LPG는 LPG연료에 들어있지 않은 윤활성분을 첨가하여 마모되기 쉬운 엔진을 보호합니다. 불스원샷 LPG를 사용함으로써 인젝터는 연료가 잘 탈 수 있게 미세하게 분사할 수 있고, 흡기밸브의 공기 유입이 정교하고 원활해질 뿐만 아니라, 연소실의 연료가 힘차게 폭발합니다. 연료라인을 세정하고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 불스원샷 LPG는 반드시 전문가(정비사)의 시공 및 전용 주입기를 통해 주입해야 합니다. 휘발유차 및 경유차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불스원샷 LPG용 자세히 보기


 

휘발유, 경유, 그리고 LPG까지, 내 차에 맞는 자동차 엔진 관리의 첫걸음인 엔진 때 제거로 쌩쌩하게 달릴 준비 되셨나요? 엔진세정제 불스원샷과 함께 계절마다 한 병씩! 가장 손쉬운 엔진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