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눈길 운전 시 타이어체인이 준비돼있지 않다면?

2018. 12. 1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엔 눈도 많이 내립니다. 하지만 운전자들에게 눈은 마냥 반가운 손님이 아닐 텐데요. 그 이유는 눈길, 빙판길 운전에 더욱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겠죠. 힘든 눈길 운전 시 미끄러지지 않도록 자동차 타이어에 체인을 감기도 하지만, 급하게 이동을 해야 할 때 체인이 준비돼있지 않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 용품이 있습니다. 바로, 스프레이 체인인데요. 오늘은 미끄러운 눈길 운전의 응급조치, 스프레이 체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이나 비가 내린 다음 날은 도로가 미끄럽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사고의 위험이 크고, 도로 위 정체도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눈길 운전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겨울철 차량 용품 및 안전장치, 모두 준비돼있나요? 겨울철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차량 용품으로는 스노우 체인, 우레탄 체인 등 다양한 안전 장치가 있죠.




체인은 매번 착용이 번거롭고 불편하단 이유로 대비하지 않다가, 미끄러운 길로 인해 당황한 경험 있으신가요?



그럴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겨울철 차량용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바로, 레인OK 스프레이 체인! 눈길 위 긴급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쓸 수 있는데요. 스노우 체인의 착용이 곤란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겨울철 눈길 주행 시 타이어 접지면에 사용하면 미끄럼 방지 완벽 해결! 특히 타이어가 공회전할 때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스프레이 체인을 충분히 흔든 후 타이어 접지면을 향해 분사하고, 3~5분 정도 스프레이 체인이 마르도록 기다린 후 움직여주세요. 스프레이 체인은 1회 사용 기준, 40km/h 이하의 속도로 주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길 위 긴급 상황 대처 시, 스노우 체인의 탈부착이 번거로울 때 사용하면 좋은 스프레이 체인으로 안전운전하세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눈길∙빙판길 운전의 응급조치 용품이오니 천천히 안전 운전 하는 습관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눈길∙빙판길 안전운전 TIP!

- 자동차 주행 전 2-3분간 차량을 예열하세요

- 출발 시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주세요

- 눈길 운전 시 변속기는 2단으로 사용!

- 미끄러운 길에 늘어나는 제동거리, 안전거리를 확보합니다

- 겨울철 안전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준비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