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로 월동 준비하기

2018. 11. 2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새삼 실감하는 요즘입니다한파를 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자동차 관리를 통한 철저한 월동 준비는 필수인데요. 자동차 월동 준비를 위한 그 세 번째 시간! 서리나 눈으로 사용빈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법입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한파에는 결빙을 방지하고 눈 내림으로부터 운전자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안전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인데요. 그럼 겨울철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 방법을 다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의 중요성


자동차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는 운전자들이 겨울철 차량 운행 시 간과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혹은 잘 모른다는 이유로 외면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와이퍼는 눈과 서리가 내리는 날 운전할 시 시야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하지만, 잘 관리하지 않으면 얼어붙거나 이물질 제거가 잘되지 않겠죠. 와이퍼의 움직임이 뻣뻣하거나, 작동 시 소음이 들린다면 필히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 역시 와이퍼와 함께 차량 유리를 세정해서 시야 확보를 해주는 만큼, 한파에 얼어붙는 일이 없도록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와이퍼 관리, 어렵지 않아요!


눈이 많이 내린 다음 날, 혹시 와이퍼가 얼어붙어 난감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눈 예보가 있는 날에는 와이퍼를 세워두면 얼어붙는 것도 방지하고 와이퍼 날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동을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작동시킬 시에는 와이퍼 모터가 손상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먼저 차량의 히터를 전면 유리 쪽에 켜서 녹여줘야 합니다


와이퍼는 밀착력과 닦임성, 내구도를 모두 갖춰야 하는 만큼 좋은 제품을 골라서 겨울을 대비하면 좋을 텐데요. 불스원 RainOK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는 4개 관절의 메탈 소재로 만들어진 공기역학 디자인 프레임, 후꼬꾸 고성능 발수코팅 고무로 만들어져 유리 가장자리까지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겨울철 워셔액이 따로 있다고요?


차량 전면 유리 세정을 위해 사용되는 워셔액은 와이퍼와 함께 운전자 시야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소모품입니다. 주행 시 유리에 붙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이니만큼 세정력과 성분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죠.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워셔액이 얼어 부피가 증가하면 통이 파손되거나, 노즐이 얼어붙어 분사가 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는 점이 낮은 겨울철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Rain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는 특허받은 발수 조형물 성분으로 비 오는 날은 물론이고, 눈과 추위에도 시야 확보 및 성에 제거에 용이한 제품인데요. RainOK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와 함께 사용한다면 매서운 한파에도 걱정 NO! 안전하게 차량 운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워셔액, 셀프로 충전해보세요.


겨울철 사용에 용이한 워셔액을 구매한 당신, 그런데 워셔액을 넣는 게 고민이시라고요? 워셔액 주입하는 게 부담스럽고, 막연하게 어려울 것 같다는 이유로 전문가에게 맡기기보다는 셀프로 워셔액 넣기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워셔액 셀프 충전 Tip ◀

1.     자동차 보닛레버 당겨서 열기

2.     엔진룸 속 파란색 워셔액 주입구 열기

3.     워셔액을 주입구에 가득 넣기

4.     내부순환모드에서 워서액 분사하기
5.     1-2분간 꼭 환기해주기



지금까지 겨울철 자동차 와이퍼와 워셔액 관리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본격적으로 겨울에 들어서면 빙판길이나 대설로 인한 안전사고가 빈번해지는 만큼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말고 미리 대비하여 안전한 드라이빙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