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전방주시 태만 막는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2018. 11. 15. 07:00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운전은 집중력과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한 순발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DMB, 내비게이션, 휴대폰 등으로 시선이 뺏기면서 전방주시 태만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곤 합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의 필수 자세, 전방주시! 오늘은 전방주시 태만을 예방하고 안전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지문을 읽고 전방주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자동차 HUD


1. 네비게이션, 문자까지 할 일이 얼마나 많은 데~ 운전만 잘하면 돼!

2. 고도의 집중력과 충분한 휴식은 전방주시의 필수 덕목이지.

3.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가 함께 한다면 시선 돌리지 않아도 돼.

4. 초보운전자부터 고령운전자까지 어느 누구도 예외일 수 없어.


전방주시태만

1. 네비게이션, 문자까지 할 일이 얼마나 많은 데~ 운전만 잘하면 돼! ( X ) - 정답


2017년 교통사고 원인 중 54%를 차지하는 전방주시 태만. 운전 중 앞이 아닌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 다른 행동을 하는 행위는 사고 발생 위험을 4배나 높인다고 합니다. 시속 100km로 주행 시, 2초만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도 자동차는 약 50m를 움직이게 됩니다. 이는 눈을 감고 50m를 운전하는 것과 같아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

2. 고도의 집중력과 충분한 휴식은 전방주시의 필수 덕목이지. ( O )


전방주시 태만은 대부분 장시간 운전 피로로 인한 집중력 부족과 나의 운전 실력을 믿고 평정심을 잃어 소홀해지는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스스로 자만하지 않는 차분한 마음가짐과, 나와 다른 이들의 안전운전을 위해 충분한 체력을 유지하는 것도 전방주시의 필수 덕목!



불스원HUD

3.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가 함께 한다면 시선 돌리지 않아도 돼. ( O )


HUD헤드업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해 편리한 전방주시 상태를 제공합니다. 네비게이션의 교통정보와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차량 정보, 문자나 모바일 메신저 연락까지 확인 가능하여 많은 운전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스원 HUD PRO는 간편한 설치와 전면 유리 반사식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로 정보를 보여줍니다. HUD헤드업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전방주시를 돕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자동차 헤드업디스플레이

4. 초보운전자부터 고령운전자까지 누구도 예외일 수 없어. ( O )


전방주시는 자동차 운전대를 잡는 어느 누구라도 피할 수 없습니다.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부터 운전베태랑이 된 고령운전자까지 전방주시는 운전자의 기본자세이자 의무사항입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 보는 것이 서툰 초보운전자들에게 어려운 경우가 참 많습니다. 안전한 운전 습관을 만들기 위해 HUD 헤드업디스플레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계기판과 네비게이션을 번갈아 보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운전하는 일이 즐거워질 것입니다.



자동차관리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