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미세먼지 잡는 자동차 에어컨필터 초간단 셀프교체법

2018. 11. 7. 07:00

‘초간단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법' 은 어떨까요? Don’t 패닉!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에도 방심할 수 없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뿐 아니라 차량 관리에도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차량을 훼손시키는 또 다른 주범이자 차량 내부 공기 환경을 악화시키는 미세먼지! 이럴 땐 에어컨 필터 교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일반 주기보다 빠르게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주기적으로 업체에 방문해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내가 직접 하는 초간단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법' 은 어떨까요? Don’t 패닉! 어렵지 않으니 함께 원투 스텝으로 셀프 교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은 일부 차종에 따라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에 차량에 맞는 필터 교체법을 올바르게 숙지한 후에 시행해주세요.


* 에어컨 필터 교체 시, 시동은 반드시 꺼주세요

 조수석 좌석을 최대한 뒤로 밀어 둔 후 작업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H i30 차량이 사용되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에어컨 오작동 및 외부 먼지 유입, 악취발생 등의 문제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에어컨/히터 오작동 및 외부 먼지 유입, 악취 발생 등의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주기적으로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가 필요하죠. 기능별로 다양한 에어컨/히터 필터들도 출시되어 있으니, 내가 원하는 필터를 꼼꼼하게 살핀 후 조견표를 통해 나의 자동차와 호환이 되는 필터를 준비합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 전에는 먼저 글로브 박스 안의 물건을 치워 깨끗하게 만들어주세요.

대부분의 에어컨/히터 필터는 조수석 앞 수납공간인 글로브 박스 안쪽에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전에는 먼저 글로브 박스 안의 물건을 치워 깨끗하게 만들어주세요


※ 다만 차종에 따라 에어컨/히터 필터 위치가 다르거나 필터 교체 자체가 쉽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메뉴얼을 통해 필터의 위치를 꼭 숙지한 다음 셀프 교체를 진행해주시고불가피할 경우 꼭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글로브 박스를 완전히 분리하면 숨어 있던 제일 안쪽 에어컨 필터가 숨어있습니다.


그다음 글로브 박스를 열어 서랍을 고정하는 양옆 고정핀을 돌려서 제거합니다. 일부 차종은 고정핀이 아닌 범퍼가 설치된 경우도 있습니다. 글로브 박스를 완전히 분리하면 숨어 있던 제일 안쪽 에어컨/히터 필터가 숨어있습니다.


안쪽에 위치한 에어컨 필터 커버를 확인합니다. 홈 부분을 살살 누르면서

글로브 박스가 완전히 아래로 젖혀 안쪽에 위치한 에어컨/히터 필터 커버를 확인합니다. 홈 부분을 살살 누르면서 천천히 당겨 필터를 가리고 있는 커버를 제거합니다. 차종에 따라 잡아당기거나 상하좌우로 눌러 제거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세요.


 필터는 제거한 후 산뜻하게 새 자동차 에어컨 필터로 교체해야합니다.


필터 커버를 제거하면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엉겨 붙어 새까맣게 더러워진 에어컨/히터 필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필터는 제거한 후 산뜻하게 새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로 교체해야 합니다

색깔 차이만으로도 새것과 헌것의 차이가 분명하죠? 일반적인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 혹은 10,000km마다 한 번씩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엔 더욱 자주 갈아줘야겠죠?


살표 아래방향으로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하면 완료됩니다.

불스원의 새로운 에어컨/히터 필터를 보면, 양옆 불스원 로고와 함께 화살표가 보입니다. 화살표 아래 방향으로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하면 완료됩니다. 처음 글로브 박스를 분리했던 방법을 역순으로 재조립하면 자동차 필터 교체 작업 완료!




러분에게 딱 맞는 불스원 에어컨 필터 2종을 추천해 드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방법을 익혔다면 이제 차량에 맞는 에어컨 필터 종류를 골라볼까요?

여러분에게 딱 맞는 불스원 에어컨 필터 2을 추천해 드립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 필터는 미세먼지 차단 구조가 5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필터 기능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활성탄이 사용되어 외부 먼지 차단은 물론 외부로 유입되는 배기가스나 실내외 냄새 탈취 기능까지 더해져 있는데요. 필터 포면에 항균 성분을 특수 코팅하여 99.9% 항균 효과를 주어 사계절 내내 소중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필터를 구매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먼지 제거'에 초점을 맞춘 불스원 신제품, 불스원 초미세 집진 필터입니다. 확실한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자동차 에어컨 필터 원단 중 가장 높은 등급인 E12급 초 고효율 원단으로 제작되어 0.3㎛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5%이상 걸러냅니다. 그뿐만이라면 신제품이 아니겠죠? 불스원 초미세 집진 필터는 아니라 촘촘한 3중 멀티 레이어 구조를 이루고 있어 유해균과 미세먼지를 2중으로 제거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