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유막제거제 사용법, 당황하지말고 셀프로 스피드하게!

2018. 8. 21. 07:3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안전운전의 기본 수칙인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위해선 우린 와이퍼나 워셔액 등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 중 운전자의 시야를 뿌옇게 만드는 유막! 자동차 유막제거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가장 수고로운 작업이지만, 비가 많이 내리기 전 미리미리 꼭 작업해야하는 자동차 유막제거! 자동차 유막때문에 당황한 당신을 위한 돈패닉 매뉴얼 자동차 유막제거 편 지금 시작합니다.




자동차 유막제거를 하기 전에는 먼저 자동차 유리를 깨끗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고압수로 유리면 위에 있는 먼지나 모래 등 이물질들을 깨끗하게 씻어내거나 유리세정제로 깨끗하게 유리를 닦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이지그립 유막제거는 기존의 자동차 유막제거제와 달리 스펀지가 함께 동봉되어 있어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 본격적인 자동차 유막제거에 돌입해볼까요? 도장처럼 생긴 이지그립 머리부분의 노란 뚜껑을 돌려 캡을 엽니다.

 

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제품 용기와 스펀지가 하나로 되어 있어 간단한 작업성을 자랑하는 이지그립 유막제거! 고압수 세차로 준비완료된 자동차 유리면과 스펀지가 만나도록 스펀지가 아래방향으로 향하도록 이지그립 유막제거를 잡습니다.

 

이지그립 유막제거의 손잡이 부분을 누르면 유막제거제 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살짝 힘을 주어 액을 짜면서 자동차 유리면 가장자리부터 밀착시켜 골고루 문질러 줍니다.


자동차 유리면 전체의 유막을 꼼꼼하게 제거하기 위해선, 작은 원을 그리며 빈틈없이 겹치는 동작으로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살짝 힘을 주고 동글동글 사진과 같이 따라해볼까요?  가장 수고로운 작업이지만 운전자의 선명한 시야 화보를 위해서라면 이정도면 끄떡없겠지요?

자동차 유막제거가 잘 닦이는 건가? 아리송할 때 돈패닉 매뉴얼이 드리는 꿀팁!

이지그립 유막제거는 처음 물기 상태에서 살짝 굳어지는 때까지 계속 문질러야 자동차 유막 제거가 제대로 됩니다. 자동차 앞유리부터 시작된 유막제거는 썬루프, 우측도어 유리, 자동차 후면 유리, 좌측 도어 유리까지 유막이 생길 수 있는 유리는 모두 작업해주세요!

햐얗게 덮인 유막제거제를 고압수로 시원하게 씻어낼 차례입니다. 이지그립 유막제거 액이 남아있는 곳이 없도록 구석구석 시원하게 씻어줍니다. 유리면 가장자리 고무면에 유막제거가 남을 경우, 얼룩이 남아 지우기 어려울 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합니다.

유막제거가 제대로 됬는지 확인해볼까요? 뿌옇게 얼룩들로 가득했던 자동차 앞유리가 얼룩없이 유리 전면에 물이 넓게 퍼지는 '친수' 상태가 된다면 여러분은 완벽하게 유막제거에 성공하셨습니다! 아직 얼룩이 남아있다면, 한번 더 유막제거 작업을 해주신다면 깨끗한 자동차 유리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든 세차의 마무리는 물기를 닦는 일이겠죠. 물자국이 남지 않도록 부드러운 극세사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합니다. 운전자의 선명한 시야확보를 위해 발수코팅 작업까지 하신다면, 유막제거가 깨끗하게 된 자동차 유리면에 해야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 도전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