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와이퍼 사이즈에 당황하지말고 셀프교체!

2018. 6. 1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철 자동차 관리를 준비해야 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장마와 태풍이 몰아칠 시기라 오래된 소모품들은 미리 교체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소모품 중 빗길 운전에서 우리의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주는 자동차 와이퍼! 자동차마다 다른 와이퍼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와이퍼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자동차 와이퍼 사이즈에 딱 맞게 설치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오늘은 와이퍼 교체도 하기 전, 와이퍼 사이즈에 당황하는 초보운전자나 장롱면허 운전자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는 불스원 돈패닉 매뉴얼을 준비하였습니다. 와이퍼 교체 함께 시작해볼까요? 





자동차 와이퍼 교체를 하기 전, 내 자동차에 맞는 와이퍼 사이즈를 찾아야 합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다 똑같지 않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NO! 자동차 와이퍼를 구매하면, 자동차별 와이퍼 사이즈를 알려주는 와이퍼 조견표가 함께 있습니다. 사이즈는 운전석 와이퍼, 조수석 와이퍼, 뒷유리 와이퍼로 총 3가지가 나옵니다. 사이즈 크기에 맞는 와이퍼를 구매하고, 전용이라 써있을 경우엔 해당 자동차의 전용 와이퍼를 구매해 교체해주면 됩니다.


내 자동차 사이즈에 맞게 구매했다면, 설치 전 자동차 앞유리의 유막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명한 시야를 위해선 와이퍼 교체만큼 중요한 유막제거! 최적의 와이퍼 효과를 위해선 꼭 필요한 사전작업인데요.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와이퍼에는 유막제거제가 함께 들어있어, 와이퍼 교체와 유막제거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유리의 유막을 깔끔하게 제거했다면, 오래된 와이퍼를 새로운 와이퍼로 교체해줄 차례! 

와이퍼를 교체하기 위해선 운전석 와이퍼와 조수석 와이퍼를 모두 세워주세요! 오른쪽 운전석 앞 길이가 긴 와이퍼를 운전석 와이퍼, 왼쪽 조수석 앞 짧은 와이퍼를 조수석 와이퍼라고 부릅니다. 와이퍼 사이즈도 이에 따라 다르니, 와이퍼 교체하기 전 체크!


먼저 운전석 와이퍼를 교체하겠습니다. 운전석 와이퍼 중앙 부분을 보면 자동차와 연결시키는 중앙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이 잠금장치를 열어 위로 올려주세요.


기존의 와이퍼가 걸려있는 갈고리를 분리시켜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위로 살짝 분리시켜주면 와이퍼 분해가 끝이 납니다. 참 간단하죠? 남녀노소 누구나 방법만 알면 손쉬운 자동차 와이퍼 교체, 이젠 셀프로 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와이퍼 조견표를 통해 내 자동차와 맞는 와이퍼 사이즈를 준비하셨나요? 오늘의 도우미 불스원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입니다. 4개의 관절구조로 된 메탈 프레임이 유리 곡면에 강력하게 밀착되서 운전자의 시야를 선명하게 닦아주는 와이퍼입니다. 고성능 발수코팅 고무로 빗방울이 맺히지 않고 튕겨나가 깨끗하게 빗길 시야 확보까지!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니 와이퍼도 꼼꼼하게 따져보며 고르는게 좋겠죠?





새로운 와이퍼가 준비되었다면, 다시 와이퍼 갈고리에 끼워줄 차례! 그 짧은 사이에 어떤 와이퍼를 어디에 설치해야할지 잘 모르겠다고요? 다시한번 리마인드 합니다! 긴 사이즈는 오른쪽 운전석 와이퍼, 짧은 사이즈는 왼쪽 조수석 와이퍼! 갈고리 길이와 반대되는 길이의 와이퍼를 서로 만나게 해주면 됩니다. 잊지마세요!

 

새로운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의 중앙 부분 잠금장치를 엽니다. 중앙 잠금장치에는 불스원 로고가 그려져 있으니 그부분을 들어올려주세요.


기존 와이퍼를 분리했었던 반대 방법으로 동일하게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를 갈고리에 끼운 후, 잠금장치를 눌러 닫으면 끝! 


간혹 와이퍼 교체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선, 와이퍼가 잘 안닦여요! 와이퍼를 잘 못 샀나? 의아해 하시는 분들 계시죠? 혹 와이퍼 날에 있는 커버를 제거하셨나요? 와이퍼 날을 보호하는 커버를 제거해야 완벽한 자동차 와이퍼 교체가 끝난다는 점!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운전석 와이퍼를 퍼펙트하게 교체한 여러분! 이젠 조수석 와이퍼도 동일한 방법으로 교체합니다. 불스원 돈패닉 매뉴얼과 함께라면 초보운전자도 장롱면허자도 자동차관리의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젠 자동차 와이퍼 교체, 카센터나 정비소에 맡기지 말고 직접 셀프로 교체해 보아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