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전방주시에 도움될까?

2018. 4. 25. 10:46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자들은 핸드폰이나 DMB, 네비게이션을 보느라 안전운전 불이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방주시 태만으로 한순간에 대형 교통사고를 일으켜 돌이킬 수 없는 시간으로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근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돕는 스마트한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과연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전방주시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까요? 



전방주시 태만, 당신이 놓치고 있는 것


전방주시는 운전자에게 중요한 기본요소이며 나와 우리가족, 주변 모두를 지키는 기본 자세입니다. 

전방주시 태만의 위험성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위험합니다. 시속 100km로 주행 중 네비게이션을 확인하기 위해 눈을 돌린 2초의 찰나, 자동차는 50m를 달리게 됩니다. 눈을 감은 채 50m를 운전한 셈이죠. 음주운전만큼 위험한 전방주시 태만으로 전방 주시율이 급감하면서 돌발적인 상황이나 주변의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게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교통사고 사고요인별 법규위반사항이 전방주시 태만에서 비롯되고 있는 점이 상당히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한 스마트한 선택! 


요즘 신차의 럭셔리 사양으로 제공될만큼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해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선택할 때는 얼마나 다양한 차량정보와 교통정보를 담을 수 있는가 그리고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구현하는 고휘도 LCD를 적용하고 있는 가를 중점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HUD 헤드업디스플레이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과 차량정보 각각의 모드를 제공하는 제품은 고개를 숙일 필요없이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 하고 전방 교통상황을 주시하면서 집중도를 높여줘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보는 게 서툰 초보운전자부터 눈이 항상 피로한 장거리운전자, 실시간으로 차량상태를 확인하고싶은 운전자까지 안전운전을 위한 스마트한 선택!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전방주시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자동차용품이라 칭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