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자동차 시트 관리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2018. 1. 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러분은 자동차 시트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자동차 시트는 몸에 직접 닿는 만큼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시트의 재질에 따라 청소나 관리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시트가 갈라지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자동차 시트를 전부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만큼 자동차 시트 관리는 까다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불스원과 함께 자동차 시트 관리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을 찾아보며, 자동차 시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 지문을 읽고, 자동차 시트 관리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을 고르세요.

1) 자동차 시트에 얼룩이 생기면 바로 지울 필요 없이 세차할 때 청소하면 돼.

2) 가죽시트의 오염은 천연가죽 크리너로 지우면 깨끗해져

3) 천연가죽 로션으로 관리한다면 광택은 유지되고,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어!

4) 이것저것 따지기 싫다면 퍼스트클래스 실내크리너를 이용해 오염을 제거하면 되지!


1) 자동차 시트에 얼룩이 생기면 바로 지울 필요 없이 세차할 때 청소하면 돼.

음료수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다 흘린 경우, 그 즉시 닦는 것이 좋다. 직물 시트의 경우 시트 속으로 스며들어 전문 시공업체에 맡겨 시트 세탁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이물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악취는 물론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오염된 즉시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오답.



2) 가죽시트의 오염은 천연가죽 크리너로 지우면 깨끗해져.

가죽시트의 경우, 전용 제품을 이용해야 가죽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가죽시트는 열과 물에 약하기 때문에 액체가 묻었을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 갈라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얼룩이 생겼을 경우, 가죽 전용 제품을 극세사 타월이나 헝겊에 적당량 묻혀 가볍게 문지르면 된다. 또한, 찌든 때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천연가죽 크리너를 이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좋다.  정답.



3) 천연가죽 로션으로 관리한다면 광택은 유지되고,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어!

천연가죽 로션은 뛰어난 보습효과를 자랑하는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죽 본래의 색상을 복원시키는 것은 물론, 가죽의 갈라짐이나, 노화, 경화 현상을 방지해준다. 또한, 가죽의 고유한 질감을 유지시켜 항상 새것처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내용물을 극세사 타월이나 헝겊에 적당량 묻혀 가볍게 문질러주면 되는데, 이때 가죽시트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사용해야 얼룩을 예방할 수 있다. 정답.




4) 이것저것 따지기 싫다면 퍼스트클래스 실내크리너를 이용해 오염을 제거하면 되지!

퍼스트클래스 실내크리너는 직물 시트, 가죽 시트는 물론 차량 내부의 플라스틱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다. 시트의 경우 오염된 부위의 먼지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타월이나 헝겊에 묻혀 간접적으로 닦아내는 것이 좋다. 또한, 퍼스트클래스 실내크리너가 묻은 곳을 완전히 건조시켜야 한다. 정답.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