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인터뷰

2017. 8. 16. 15:16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2년째 몽골랠리 참가팀을 후원해온 불스원은 어떻게! 저 멀리 영국에서 시작하는 자동차 랠리, 몽골랠리와  인연이 시작되었을까요? 오늘은 열심히 달리는 참가팀 뒤에서 묵묵히 서포터해주시는 불스원 담당자분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불스원과 몽골랠리의 이야기부터 2017 몽골랠리 참가팀 '쉘위고'팀의 면접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불스원 담당자가 말하는 2017 몽골랠리 인터뷰 지금 시작됩니다! 





2016-17 몽골랠리 참가팀을 후원한

불스원 담당자와의 인터뷰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 불스원 본사에서 쉘위고팀과 불스원 관계자분들



■ 안녕하세요! 2017 몽골랠리 담당자분들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L 과장님 (이하 L) : 안녕하세요. 불스원 마케팅 IMC팀의 L 과장입니다.

S 대리 (이하 S) : 안녕하세요. L 과장님이랑 함께 일하고 있는 S 대리입니다. 저희 불스원은 지난 2016년부터 몽골랠리 후원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답니다.

K 과장 (이하 K) : 안녕하세요. 불스원 기술교육팀 K 과장입니다. 저희 팀에서는 몽골랠리 참가팀의 차량 정비 교육 및 제품 교육 지원 등을 진행합니다.


■ 2016년에 이어서 올해 2017년에도 몽골랠리를 떠나는 청춘들에게 후원하고 계시는데요! 후원을 진행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S : 2016년에 몽골랠리 참가를 준비하고 있던 '희린이가 가재'팀을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희린이가 가재'팀은 몽골랠리 참가를 지원해 줄 후원사들을 찾던 중이었는데 도전하는 젊음, 그 에너지도 정말 대단했고 특히 중고차를 이용해 장거리 랠리를 달리는 몽골랠리 자체의 취지가 불스원과 너무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흔쾌히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죠.


■ 2017 몽골랠리 참가팀 선발은 다르게 진행되었다고 하던데, 최종 팀 선발 과정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S : 불스원은 몽골랠리에 이미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고 몽골랠리 참가를 오래도록 꿈꿔왔던 참가자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고 엄선하여 후원팀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최종 면접에 참가한 단 2개 팀 중에서 지금 몽골랠리를 달리고 있는 '쉘위고'팀에게 불스원의 지원을 해주기로 결정된 것이죠.


■ 면접 중 어떤 부분을 중점을 둬서 면접을 진행하셨나요?


L :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해서 준비를 했는가에 대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초행길일 테고 긴 시간 동안 먼 거리를 팀원들과 함께 차에 의지하여 여행해야 하므로 몽골랠리 코스나 만일을 대비한 준비 등에 대한 고민을 했는지 디테일한 부분을 눈여겨봤습니다.

K : 저도 몽골랠리 참가에 대한 의지와 열정, 간절함이 얼마나 있었는지를 중점으로 보고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몽골랠리 기간 예상치 못한 힘든 상황에 부닥치더라도 열정과 간절함이 가득하다면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 이번 면접 중에서 인상 깊은 면접자나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L : 당연히 이번 2017년도 몽골랠리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된 '쉘위고'팀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몽골랠리 참가를 위해 팀원들이 함께 아르바이트하며 여행경비를 준비하고 16년도 참가 팀원인 '희린이가 가재'팀에게 직접 조언을 구하러 다니는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S : 저 역시 '쉘위고'팀의 3명 멤버 모두 1년 동안 따로 또 같이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모으며, 몽골랠리에 대한 꿈을 함께 키워왔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몽골랠리 프로젝트 담당자로서 뭔가 뭉클한 마음이 들었어요.

K : 면접 심사에 참여한 모두가 같은 의견인 것 같네요. :) '쉘위고'팀은 불스원의 후원이 결정되기도 전부터 이미 여러 채널을 통해 다양한 후원처를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몽골랠리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였다고 들어서 몽골랠리 참가를 위한 정성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 최종 선정된 '쉘위고'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어떤 부분이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S : '쉘위고'팀은 1년에 걸친 탄탄한 준비 과정과 노력이 정말 대단한 팀이었어요. 그만큼 어떤 질문에도 당황하지 않고 준비된 자세로 여유 있게 대응하는 센스를 보였죠. 대학 졸업을 앞둔 아직은 어리고 장난기 가득한 친구들이지만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진지함이 느껴졌습니다.

K : 그리고 불스원이 후원팀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스스로 끝까지 몽골랠리를 준비하여 꼭 참가하겠다고 의지를 밝힌 세 명의 모습을 보며 감동을 하였습니다.


■ 불스원과 함께 하는 몽골랠리, 담당자 입장에서 보는 장점과 매력은 무엇인가요?


S : 몽골랠리를 참가하는 친구들은 직접 루트와 일정을 짜야 하고 비자, 숙소, 언어 등 정말 많은 것들을 꼼꼼하게 미리 챙겨야 해요. 하지만 불스원과 함께라면 그 모든 것들을 준비하는 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에 필요한 것들을 챙겨주는 든든한 후원자가 있다는 것! 그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요? :)

10년 이상 된 중고차로 긴 거리를 달려야 하는 경기이다 보니 자동차 관리는 필수일 수밖에 없어요!

K :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이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시도할 수는 없는 몽골랠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불스원이 조력해준다는 점! 그렇게 청춘의 한 페이지를 함께 장식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 매력이 넘치는 몽골랠리군요! 오랫동안 보고 싶은데~ 2018년에도 몽골랠리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 2018년 불스원과 함께 몽골랠리를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이것만은 꼭 준비해라!" 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L : 능하다면 ^^ 앞으로도 매년 불스원은 몽골랠리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도 도전! 열정! 정신이 강해야 하고요 :) 불스원의 몽골랠리 프로젝트의 취지는 팀을 불스원에서 꾸려 몽골로 보내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불스원의 정신을 가장 잘 닮은 팀을 선발하여 후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스원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몽골랠리 프로젝트를 얼마나 꼼꼼히 준비했느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 끝으로, 현재 몽골랠리를 떠난 쉘위고팀에게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K : 영국에서 러시아까지 한 달이 넘는 험난한 여정을 잘 마치고 몸 건강히 돌아왔으면 좋겠고, 여러 나라를 방문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S : 무엇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몽골랠리 완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재미있는 현장 에피소드들 많이 전달해주시고, 불스원샷 꼬박꼬박 사용하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하하 쉘위고팀 파이팅!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다음 이야기! 

러시아 국경을 향해 달리는 쉘위고팀!

울란우데까지 달리는 '쉘위고'팀과 자동차 '고고'의 여정 중 절반을 지나왔습니다.

쌩쌩하게 달리는 그들의 이야기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17 몽골랠리 쉘위고 X 불스원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2017 몽골랠리 아시아 참가팀 중 유일한 대한민국 참가팀 '쉘위고'!

그들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만나보세요!


쉘위고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hallwegogogo

쉘위고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hallwegogogogo/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