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2015. 11. 24. 07:00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을 말끔하게 해소해드리는 아이러브마이카FAQ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과연 오늘은 또 어떤 신선한 질문이 도착했는지 한 번 볼까요?







오늘의 질문은?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물왁스처럼 쉬운 작업성에 비해 큰 만족도를 주는 동시에 응용하기에 따라 다채롭게 사용 가능한 세차용품도 드물죠. 그런데 단순히 물'왁스'라는 이름만 보고 오로지 광택용으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무궁무진한 용도로 변신 가능한 물왁스의 사용법!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불스원이 답해드립니다!



물왁스의 응용법을 생각하기 위해서는 우선 물왁스의 성분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왁스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카나우바왁스, 비이온계면활성제(5%미만), 세정보호제 등이 있어요.

카나우바왁스는 이미 아시겠지만, 도장면에 광택을 내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그 말은 곧 물왁스가 광택을 내기에 좋다는 뜻이죠.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다음으로 계면활성제는 보통 비누, 세제, 샴푸 등 깨끗하게 씻는 제품들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물왁스의 다른 이름은 '퀵 디테일러'인데요. 빠르게 간단한 세차가 가능하다는 뜻이죠. 괜히 그런 이름이 붙은 게 아닙니다. 그런데 이 계면활성제가 지나치게 많으면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는 내용을 뉴스에서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물왁스에는 환경에 덜 해로운 '비이온(고급알고올계)' 계면활성제가 효과를 낼 수 있는 최소한의 양인 5% 미만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정보호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성분이에요.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따라서 물왁스의 성분을 고려하여 응용할 수 있는 사용법 몇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수시로 사용하며 광택 유지 및 오염 예방

2. 카나우바왁스(고체) 사용 후, 물왁스로 유지 및 보수

3. 가벼운 흙먼지, 워터스팟, 소량의 벌레 사체 등 간단한 오염 제거

4. 세차 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물기를 제거하는 동시에 광택 작업

5. 카나우바왁스, 크리스탈코트, 고광택왁스 등 다양한 코팅제를 사용 후 마무리 작업

6. 야외에 주차 후 차량에 아침이슬이 맺혔을 때 물왁스를 뿌리며 물기제거(물기를 그냥 두면 얼룩이 생길 수 있음)


이 밖에도 곰곰이 생각해 보면 충분히 활용 가능한 방법이 더 있을 테니 여러분만의 물왁스 사용법을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러브마이카FAQ는 언제나 여러분의 신선한 질문을 기다립니다.


물왁스 사용법 이게 다에요?



관련글